KT, 부동산 개발기획 전문회사 kt estate 설립
상태바
KT, 부동산 개발기획 전문회사 kt estate 설립
  • 이서현 기자
  • 승인 2010.08.02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표에는 부동산 개발 전문가 김경수씨 선임
[매일일보] KT가 보유 부동산의 가치를 높이고 유휴 부동산의 수익화를 위해 부동산 분야 전문법인 kt estate(케이티에스테이트)를 8월 2일자로 설립했다. 신규 법인은 부동산 사업 개발기획과 시행을 주 사업분야로 한다.

KT는 별도 법인을 통해 보유 부동산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현재 연간 3천억 수준인 부동산분야의 수익사업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매년 30% 이상 성장해 온 사업이지만, 전문화해서 사업을 한 단계 도약시키겠다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부동산의 수익성을 높여 주주가치를 높이고 개발 과정에서 일자리 창출 및 지역주민에 대한 사회환원에도 적극 노력하겠다는 방침이다. 예를 들어 2011년 말 완공될 상계동 노원지사 신축건물에는 지역주민을 위한 공연장과 도서관이 설치된다.

또한, KT는 kt estate 설립으로 ICT와 결합된 U-City 사업도 탄력을 받을 것이라고 밝혔다. 전문회사를 통해 U-City 기획의 마스터플랜 단계에서부터 참여할 경우 지금보다 훨씬 더 효율적인 사업추진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계획단계부터 참여하면 건설 등 다른 분야와의 업무조율에 따른 어려움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한편, KT는 부동산 사업이 고도의 전문성이 필요한 분야로 판단해 신규법인의 대표를 포함한 대부분의 인력을 외부 전문가 중심으로 구성했다.

KT GSS부문 전인성 전무는 “민영화 이후 부동산 개발 및 임대를 적극 추진하고 있으나 추가적으로 수익화할 부분이 많아 별도 법인을 설립하게 됐다”며 “부동산 개발도 경영혁신이라는 차원에서 접근하고 있으며 외부사업보다는 내부 자산의 활용에 중점을 둘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