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 ‘자아존중감 향상 프로그램 연수’ 실시
상태바
부산시교육청, ‘자아존중감 향상 프로그램 연수’ 실시
  • 김동기 기자
  • 승인 2016.12.11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지난 8∼9일 부산 부산진구 놀이마루에서 관내 초․중학교 교사 60명을 대상으로 ‘자아존중감 향상 프로그램 연수’를 실시했다.(사진=부산시교육청)

[매일일보 김동기 기자] 부산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지난 8∼9일 부산 부산진구 놀이마루에서 관내 초․중학교 교사 60명을 대상으로 ‘자아존중감 향상 프로그램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교육균형발전을 위해 교육취약지역 학교의 발전 방안을 모색하고, 교사들에게 학생들의 자아존중감과 자기주도학습능력을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연수에는 자아존중감 향상 프로그램과 진로교육 분야 전문가인 어썸스쿨 김영광 이사가 나와 강의했다. 김 이사는 학생들의 가능성과 재능을 키워주고 학생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면서 도전하는 능력을 키워주기 위한 방법을 전했다.

또 학생들이 스스로 사고하고 행동하면서 다양한 문제를 직접 해결할 수 있도록 하는 교육활동을 소개했다.

연수에 참가한 한 교사는 “새 학년에 학교에서 아이들과 함께 이 프로그램을 해 볼 생각이다”며 “이를 위해 교육청과 학교에서 지원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류성욱 과장은 “학생들의 자존감 향상은 학습동기를 부여하는 일이기도 하다”며 “실력 있는 학생을 기르기 위해 앞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학교에 지원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