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인도네시아 메단시와 '교류협력 간담회' 개최
상태바
광주광역시, 인도네시아 메단시와 '교류협력 간담회' 개최
  • 신청수 기자
  • 승인 2016.12.07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장현 시장이인도네시아 메단시 의회 방문단과 오찬 간담회를 하고 있다/광주광역시 제공

[매일일보 신청수 기자] 광주광역시장은 7일 광주 서구 무각사에서 인도네시아 메단시의회 의원단 일행과 오찬간담회를 개최했다.

메단시의회 의원단의 광주 방문은 지난 5월 윤 시장이 자매도시인 메단시를 방문했던 것에 대한 답방으로 메단시에서는 헬리 줄카나엔(Heri Zulkarnaen) 의원 등 11명이 광주를 찾았다.

윤 시장은 이날 간담회에서 “모든 일에 사람이 우선이고, 시민이 우선이라는 철학을 갖고 일하시는 메단시 의원들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광주와 메단시의 교류협력이 양 도시의 상생발전의 밑거름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메단시 방문단 대표인 헬리 줄카엔나 의원은 “이틀 동안 광주에 머물며 도시의 전통과 문화를 직접 접하고, 시민들의 생활을 들여다보며 광주의 매력을 많이 느꼈다”며 “지역경제를 책임지는 기아자동차 광주공장과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방문이 가장 인상 깊었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와 메단시는 지난 1997년 자매도시 협정을 하고 양 시장의 상호 방문 및 기업인, 문화공연단의 교류, 청소년 민박체험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하고 있다.

지난 2005년 광주에 ‘메단로’(서구 월드컵 동로 일부)를 2008년에는 메단에 ‘광주로’를 지정해 양 도시의 돈독한 우정을 대내외에 알리고 오는 2017년 자매결연 20주년을 맞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