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면세점, 고객만족도평가 면세점서비스 1위 획득
상태바
신라면세점, 고객만족도평가 면세점서비스 1위 획득
  • 이아량 기자
  • 승인 2016.12.07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CSI·KCSI 1위 수상
사진=신라면세점 제공

[매일일보 이아량 기자] 신라면세점이 올해 진행된 국가고객만족도조사(NCSI)와 고객만족도조사(KCSI)에서 면세점 서비스 평가 1위를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신라면세점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16년 NCSI 시상식에서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서비스와 전반적인 쇼핑환경을 높게 평가받아 면세점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앞서 지난 10월에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면세점 부문 1위를 차지해 2013년부터 4년 연속 해당 조사에서 1위를 수상한 바 있다.

신라면세점은 “인터넷·모바일을 통해 면세점 쇼핑을 하는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최근 인터넷면세점의 고객 서비스 강화에 집중한 것이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신라인터넷면세점은 올해 고객 쇼핑 편의 서비스 증진에 가장 중점을 두고 품절상품 재입고 알림, SNS연계 로그인, 모바일 앱을 통한 인도장 대기표 발권, 음성검색, 쇼핑정보 공유 커뮤니티 신설 등 다양한 고객 배려 서비스를 새롭게 도입했다.

또한 글로벌 고객에게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중국·홍콩·마카오·싱가폴·일본 등 국가별 별도의 고객서비스 전담 인력을 현지에서 운영 중으로 국내 면세점 중 유일하게 중국 북경 현지에서 콜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더불어 고객의 건의사항과 불편사항을 접수하는 고객의 소리는 접수 후 24시간 이내 조치가 이뤄지도록 운영해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