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그룹, ‘2016 나눔경영’ 실천
상태바
유진그룹, ‘2016 나눔경영’ 실천
  • 나기호 기자
  • 승인 2016.12.07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나기호 기자] 올해 초 사회공헌활동을 공언한 유진그룹이 나눔과 봉사로 지역사회와 함께 하고 있다.

유진그룹은 연초 기부 시무식에서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한 성금 5억원으로 아동, 청소년, 장애인, 노인, 여성, 다문화가정 등 취약계층 2116명에게 도움을 줬다고 7일 밝혔다.

유진그룹은 2014년부터 시작해 소외계층 어린이 지원단체에 인기가 높은 ‘문화기부 프로젝트’는 첫해 300명을 시작으로 지난해 500명, 올 현재 700여명의 어린이들이 공연을 관람하는 등 매년 규모를 키워가고 있다.

문화기부 프로젝트는 유진그룹의 미디어 부문 자회사인 유진엠이 제작하는 ‘뽀로로’, ‘타요’, ‘미니특공대’, ‘캐리와 장난감 친구들’ 등 인기 높은 뮤지컬을 보육원 및 미혼ㆍ한부모가족, 다문화가족 등 문화공연 소외계층 어린이들을 초청해 무료로 관람하는 행사다.

회사차원의 기부가 아닌 임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이루어지는 기부문화도 이어졌다.

유진그룹의 사내보인 유진에버를 통해 진행하는 착한경매는 바자회 행사 주최로 사내 중고장터에 경매형식으로 내어놓고 낙찰이 되면 낙찰금액의 일부 또는 전액을 본인의 의사로 사랑의 열매에 기부하는 행사다.

사회복지법인 유진복지재단을 설립한 유진그룹은 1998년부터 저소득층을 중심으로 한 맞벌이 자녀들과 장애 아동과 비장애 아동들을 함께 통합 교육하는 유진어린이집을 운영, 매년 임직원들이 어린이집을 방문해 봉사활동을 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계열사의 사회공헌 활동도 다양하다. 금융계열사 유진투자증권은 유진나눔프로그램을 통해 전 임직원이 매년 1회 이상 사회봉사에 참여하고 있으며 상암동 노을공원에 녹지조성 사업에 동참해 ‘유진의 숲’을 가꾸고 있다.

물류계열사 한국통운은 서울 동작구에 2012년부터 매년 연탄을 기부하고 배달하는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올해도 이달 3일 상도동에서 사랑의 연탄배달로 따뜻한 온기를 전달했다.

공익부문 계열사 나눔로또는 기획재정부 산하 복권위원회에서 주관하는 행복공감 봉사단의 운영실무를 맡아 1년 내내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유진그룹 관계자는 “특정시기 또는 일회성이 아닌 지속 가능한 나눔과 봉사에 임직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며 “유진그룹의 나눔과 봉사가 지속적이고 사회에 꼭 필요한 활동일 수 있도록 사회공헌 사업에 더욱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