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 아트갤러리, ‘다시,빛을 말하다’ 展
상태바
BNK 아트갤러리, ‘다시,빛을 말하다’ 展
  • 김동기 기자
  • 승인 2016.12.07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봉채 작가 작품(사진=부산은행)

[매일일보 김동기 기자] BNK금융그룹(회장 성세환) 부산은행이 본점(부산 남구 문현금융단지내 소재) 1층 ‘BNK아트갤러리’에서 ‘다시, 빛을 말하다’展을 개최한다.

전시 기간은 7일부터 내년 3월 3일까지로 손봉채, 이이남, 임창민 등 국내외에서 주목받고 있는 작가 8명의 빛을 소재로 한 작품 20 여점을 전시한다.

전시 작품 중 손봉채 작가의 ‘Migrants(2011년 作)’는 일반적인 평면 회화에서 벗어나 이미지를 중첩시켜 그리는 ‘패널 페인팅’ 기법으로 깊은 공간감과 깊이감을 표현해 흔들리는 것처럼 위태로운 나무들의 이미지를 독특하게 표현하고 있다.

제2의 백남준으로 불리는 미디어 아티스트인 이이남 작가의 ‘빛의 탄생-촛불(2014년 作)’은 동서양 거장들의 명화를 현대적인 관점으로 재해석한 작품이다. 원작과는 달리 작품 속의 촛불이 흔들리고 사람도 움직이는 등 새로운 생명력을 부여한 것이 특징이다.

임창민 작가의 ‘into a time frame’ 시리즈는 일상의 풍경을 사진과 영상을 결합하여 표현했다. 사진 작품 중 일부에 모니터를 설치, 바람에 흔들리는 나무, 파도, 흩날리는 눈발 등의 영상을 구현해 관람객이 작품 안에 있는 듯한 현장감을 느낄 수 있다.

부산은행 BNK아트갤러리 김수진 큐레이터는 “이번 ‘다시 빛을 말하다’展은 빛을 다양한 방식으로 표현한 작품들이 전시되었다.”며 “연말 부산은행 본점의 BNK아트갤러리를 방문해 빛의 아름다움을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BNK아트갤러리: 부산 남구 문현금융로 30 BNK부산은행 본점 1층

◇ ‘다시, 빛을 말하다’展 : 12.7~3.3 / 평일 9시~18시, 토요일 10시~15시

◇ 문의전화 : BNK아트갤러리 051-246-8975 (김수진 큐레이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