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 ISA 신탁형’ ETF·ETN 실시간 매매시스템 개시
상태바
‘신한금융투자 ISA 신탁형’ ETF·ETN 실시간 매매시스템 개시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6.12.06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금융투자는 ‘신한금융투자 ISA(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 신탁형’에서 상장지수펀드(ETF), 상장지수채권(ETN)을 실시간 거래하는 매매시스템을 개시했다. 사진=신한금융투자 제공

[매일일보 김현정 기자] 신한금융투자는 ‘신한금융투자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신탁형’에서 상장지수펀드(ETF)와 상장지수채권(ETN)을 실시간 거래하는 매매시스템을 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시스템 도입으로 투자자들은 ETF·ETN 실시간 매매를 통해 시장 상황에 즉각적으로 대처할 수 있게 됐다.

또 기존 투자가능 상품에 더해 다양한 자산 투자가 가능해지면서 ISA 포트폴리오 구성을 더 세밀하게 할 수 있게 됐다.

일부 상장펀드도 실시간 매매할 수 있다.

신한금융투자 김학주 신탁부장은 “이번 시스템 오픈으로 예금투자를 원하는 안정적 성향의 고객은 물론, 공격적인 증권매매 성향의 투자자까지 폭넓게 아우를 수 있게 됐다”며 “운용 편리성과 편입상품, 매매시스템 등 다양한 측면에서 고객 만족을 극대화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ISA란 예금, 펀드, 파생결합증권(ELS·ELB), ETF·ETN 등 다양한 금융상품을 한 계좌에 담아 투자하고, 상품별 이익과 손실을 합산해 200만원(서민형 가입자는 250만원)까지 비과세 혜택을 주는 제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