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윤대 KB지주 신임 회장 급여 15% 반납, 모범적이기는 하나 ‘글쎄’
상태바
어윤대 KB지주 신임 회장 급여 15% 반납, 모범적이기는 하나 ‘글쎄’
  • 황동진 기자
  • 승인 2010.07.28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어윤대 KB금융지주 회장.
[매일일보=황동진 기자] 우여곡절 끝에 KB금융지주 신임 회장으로 선출된 어윤대 회장이 이번 달부터 자신의 급여 15%를 자진 반납키로 해 눈길을 끌고 있다.

28일 금융업계에 따르면 어 회장은 지난 13일 취임식에서 비용절감을 위해 자신의 급여 일부를 줄이겠다고 공언했고, 이를 지키기 위해 이번 달 첫 급여부터 15%를 반납하기로 했다.

아울러 어 회장은 향후 지급되는 성과급도 15% 반납할 계획인 것으로 전해진다.

어 회장이 이렇게 몸소 실천에 나선 이유는 취임식에서도 밝혔듯이 KB금융의 경영정상화가 될 때까지 비용을 최대한 줄이겠다는 의지인 것으로 풀이된다.

이에 대해 업계에서는 황영기 전 회장의 사퇴 이후 표류하고 있던 KB금융지주를 다시 궤도 선상에 올리기 위해 어 회장의 솔선수범하는 자세를 높이 평가하고 있다. 하지만 일부 우려의 목소리도 들린다.

강제성은 띄지 않지만, 사실상 강제성을 띄고 있다는 것이다. 일각에서는 어 회장을 뒤따르는 임원들의 마음이 썩 편치만은 않을 것이란 지적이다. 사실상 급여 반납이라기보다 임금 삭감에 가깝기 때문.

나아가 임원에만 그치지 않고 전 직원으로 확대되지 않을까하는 내부 근심에 찬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한편, 어 회장이 취임 첫 달부터 급여 삭감에 나서면서 KB금융 계열사 임원들도 다음 달부터 급여 일부를 반납할 것으로 예상된다. 어 회장은 당초 급여를 대폭 삭감하려 했지만, 급여 삭감에 동참하는 임원들의 급여 삭감 폭이 커질 수 있는 점을 고려해 15% 선으로 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