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재테크] 현대라이프생명, 고객 맞춤 모바일 웹 출시
상태바
[똑똑한 재테크] 현대라이프생명, 고객 맞춤 모바일 웹 출시
  • 홍진희 기자
  • 승인 2016.11.24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 이용패턴 분석을 통해 사용빈도 높은 핵심기능에 집중
사진 = 현대라이프 제공

[매일일보] 현대라이프생명(대표 이주혁)은 지난 1일, 고객이 언제 어디서든 쉽고 편리하게 보험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약사항을 관리할 수 있는 모바일 웹을 출시했다.

이용 고객의 패턴을 면밀히 분석, 사용빈도가 높은 핵심 기능을 전면에 배치했다. 그 결과 사이트의 탐색과정이 줄고 보험 이용에 필요한 계약 조회, 보험금 청구 및 대출서비스를 바로 확인할 수 있어 이용이 편리해졌다.

고객별 마이페이지에서는 보험료 납입이나 대출 상환 현황이 한눈이 보여 보험을 관리하고 유지하는 것이 쉬워졌다. 고객의 적립금액에 따라 가능한 대출금액과 적용 이율을 바로 알려주기 때문에, 유지 과정에서 급하게 돈이 필요한 고객은 번거로운 절차 없이 맞춤 대출 서비스를 이용할 수도 있다.

업무처리를 위해 별도의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지 않아도 되는 것도 장점이다. 여타의 생명보험사들이 보험금 청구 등 기계약고객의 업무 처리를 위해 어플리케이션을 별도로 이용하도록 하는 것과 달리, 모바일 웹 내에서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이용하도록 구성한 것이다.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UX(User Experience)/UI(User Interface) 디자인도 눈길을 끈다. ‘보이는 현대라이프생명’이라는 콘셉트로 고객이 꼭 알아야 하는 정보를 시각화 했다. 스마트폰의 작은 화면에서도 복잡한 보험상품 정보와 계약관리 현황 등을 쉽게 파악 할 수 있도록 심플한 레이아웃을 적용하고, 직관적인 인포그래픽과 일러스트를 가미했다.

금번 모바일웹 출시로 현대라이프생명 고객은 보험의 가입부터 보험 이용까지 전 과정을 스마트폰을 통해 이용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현대라이프생명은 올해 초부터 “Go Mobile”이라는 캐치프래이즈 하에 고객경험을 디지털 공간으로 이동하는 작업을 해왔다. 현대라이프생명은 신규 고객에게 전달되는 보험증권 서류도 모바일 증권으로 연내 대체할 계획이다.

현대라이프생명 관계자는 “Digitization의 중심에는 고객이 있다. 보험의 프로세스와 고객 접점의 디지털화를 선제적으로 진행하고, 이후 기존의 보험업계와는 완전히 차별화된, Digital을 통해 제공되는 새로운 고객 서비스를 도입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