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도, '도시락' 봉지면 출시
상태바
팔도, '도시락' 봉지면 출시
  • 박동준 기자
  • 승인 2016.11.23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박동준 기자] 팔도는 ‘도시락’ 용기면을 봉지면으로 재탄생해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1986년 출시 이후 30년 만이다.

도시락 봉지면의 특징에 대해 회사 측은 용기 제품의 진하고 구수한 쇠고기 국물 맛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맛과 식감을 더욱 업그레이드 했다고 설명했다. 얇은 면발에 마늘과 양파 등의 야채풍미액을 첨가해 국물과의 어울림을 강화하면서 쫄깃한 식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제품 패키지 디자인은 도시락의 정체성을 강화하고 통일성을 유지하기 위해 용기면과 동일한 디자인 틀을 적용해 출시 당시의 복고 이미지를 살렸다.

도시락 봉지면의 가격은 700원이다. 팔도는 도시락 봉지면을 통해 저가 봉지면 시장에서 입지를 늘려나갈 계획으로 오는12월에는 새로운 광고도 선보일 예정이다.

도시락 용기면은 출시 당시 좁은 컵이나 사발형태의 용기가 대부분이었던 용기면 시장에서 사각용기를 국내 최초로 적용한 제품이다.

현재 도시락은 30여개 이상 국가에 수출되며, 외국인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러시아, 미국 등 이미 판매기반이 확고한 지역 외에도 아시아, 유럽 등으로 해외 판매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팔도 마케팅 담당자는 “올해 ‘도시락’ 출시 30주년을 맞아 새로운 디자인 패키지 적용, ‘김치도시락’ 라인업 제품 출시 등 마케팅을 강화해 전년대비 100% 이상의 높은 신장률을 기록하고 있다”며 “새롭게 출시하는 ‘도시락’ 봉지면과 기존 용기면 제품을 통해 저가 라면시장을 공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