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창작자 누구에게나 ‘그라폴리오 마켓’ 개방
상태바
네이버, 창작자 누구에게나 ‘그라폴리오 마켓’ 개방
  • 이근우 기자
  • 승인 2016.11.14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이근우 기자] 네이버는 콘텐츠 창작자 포트폴리오 서비스인 그라폴리오가 창작자라면 누구나 자신이 제작한 디지털 콘텐츠를 자유롭게 판매할 수 있도록 ‘그라폴리오 마켓’을 개방한다고 14일 밝혔다.

그라폴리오 마켓은 창작자들이 자신의 작품을 디지털 콘텐츠로 만들어 판매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지난해 9월 처음 오픈한 이후 지속적으로 상품 카테고리와 참여 창작자수를 확대해왔다.

그라폴리오는 보다 많은 국내외 창작자들이 작품 활동을 하며 수익을 낼 수 있도록 오픈마켓 형태로 ‘그라폴리오 마켓’을 개편하고, 창작자 모두에게 문을 열었다.

이에 창작자라면 누구나 그라폴리오에서 본인 인증 후 자신의 콘텐츠샵을 오픈하고 스티커, 컬러링시트, 음원 등의 디지털 콘텐츠를 직접 등록해 그라폴리오 마켓을 통해 판매할 수 있게 됐다.

네이버는 이를 통해 웹툰, 웹소설에 이어 일러스트레이션, 실용음악 등 다양한 콘텐츠 분야에서도 창작 생태계를 개선하고, 창작자들이 안정적으로 작품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돕는다는 방침이다. 

그라폴리오 측은 사용자들 또한 각 창작자들의 개성이 담긴 디지털 콘텐츠를 보다 다양하게 즐기고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사용자들은 창작자들이 직접 만든 스티커를 구입해 카페, 블로그, 포스트, 톡톡 등의 네이버 서비스에서 다채로운 소통을 즐길 수 있다.

또 단편 영화, 팟캐스트 등 자신이 만든 제작물에 어울리는 음원을 구입해 목적에 맞게 활용할 수 있다. 더불어 자신이 좋아하는 작가의 그림이 담긴 컬러링시트를 통해 취미 활동을 즐길 수 있다.

그라폴리오는 창작자들의 디지털 콘텐츠 판매를 독려하고자 이후 한달간 우수한 판매 기록을 낸 이들에게 창작 지원금도 추가 지급할 예정이다.

그라폴리오는 ‘크리스마스 캐럴 편곡 챌린지’의 보너스 미션을 통해 자신이 만든 크리스마스 캐럴 음원으로 그리폴리오 마켓에서 가장 좋은 반응을 얻은 3명을 선정하고, 창작 지원금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캐럴을 제외한 스티커, 컬러링시트, 사운드 분야에서도 우수 판매 창작자 3명을 별도로 선정해 지원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한편, 그라폴리오는 지난 5월 말부터 ‘크리에이터 팩토리’를 통해 역량 있는 창작자들과 제조, 판매사를 연결하는 일도 진행하고 있다.

자신의 작품을 아트 상품으로 제작하길 원하는 창작자들과 이들의 파트너로써 트렌디한 아트상품을 제조·판매하고 싶은 곳은 그라폴리오 내 크리에이터 팩토리 페이지를 확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