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아부다비서 한국의료관광컨벤션 개최
상태바
관광공사, 아부다비서 한국의료관광컨벤션 개최
  • 김천규 기자
  • 승인 2016.11.07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김천규 기자] 한국관광공사는 10~11일 아랍에미리트연합(UAE) 아부다비에서 한국 의료관광의 우수성을 알리고, 의료한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2016 UAE 한국국제의료관광컨벤션’ 행사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관광공사 주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후원해 국내 16개 의료기관과 유치업체 등 총 28개 기관이 참가한 가운데 ‘Care By Heart, Visit Medical Korea!’를 주제로 열린다.

참가 기관들은 전통공연, 한복체험 등 한국문화를 함께 소개해 중동지역에 의료한류 바람 몰이에 나선다. 또 신상품 기획을 위한 비즈니스 상담과 의료관광 체험부스 운영 등 다양한 의료관광 방한상품 소개로 방한 의료관광객을 유치할 계획이다.

행사 첫날인 10일에는 중동지역에서 많이 발생하는 대사증후군, 근골결계 질환, 암 등의 질환을 중심으로 서울 아산병원, 삼성 서울병원, 우리들병원, 자생한방병원 등 국내 굴지의 병원들이 실제 중동 환자 치료 사례를 발표하는 컨퍼런스를 진행한다. 또 타 경쟁국과 비교되는 한국 의료관광의 우수성과 차별성을 부각할 예정이며, 11일까지 소비자 대상 무료진료상담과 한국 전통공연, 한복 체험 등의 이벤트를 펼친다.

권병전 관광공사 K-관광상품실장은 “UAE를 중심으로 한 중동지역은 연평균 의료관광객 증가율이 50% 이상의 성장을 보여 UAE 방한의료관광객의 경우 1인당 평균 진료비가 1503만원에 달해 전체 평균 진료비 225만원의 6배가 넘는 고부가가치 시장”이라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중동 지역에서 많은 사람들이 한국을 의료관광 목적지로 선택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