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공영홈쇼핑, 방송지원 MOU 체결
상태바
경주시-공영홈쇼핑, 방송지원 MOU 체결
  • 김찬규 기자
  • 승인 2016.11.02 0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 특산품 및 중소벤처 제품 온라인 타고 전국 판로확대

[매일일보] 

경주지역의 우수한 특산품 및 중소기업 제품 홍보와 판매 촉진을 위해 경주시와(주)공영홈쇼핑이 상생협약 체결후 기념촬영하고 있는 모습.(왼쪽부터 박승직 시의장, 이영필 공영홈쇼핑 대표, 김석기 국회의원, 최양식 경주시장)

경주시와 ㈜공영홈쇼핑은 지난 1일 지역의 우수 농수산 특산품 및 중소기업 우수제품 홍보 및 판로 확대를 위해 공영홈쇼핑 방송지원 상생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공영홈쇼핑 입점 시 우대 수수료(23~30% ⇒ 8%)를 적용 받아 싼 비용으로 최근 으뜸농산물 품평회에서 대상을 받은 ‘이사금 쌀’을 비롯해 ‘천년한우’, ‘황남빵’, ‘블루베리’, ‘해파랑’ 등 경주의 농축수산 분야 우수 특산품이 전국의 소비자에게 홍보와 함께 판매가 가능해졌다.

한편 정부 주도로 지난해 7월 개국한 공영홈쇼핑(채널 20번)은 창의혁신 상품과 수급 불균형을 겪는 ‘쌀’과 ‘고추’ 등 농축수산물의 판매를 담당하고 있다.

공영홈쇼핑 관계자는 “경주의 우수 중소벤처 상품과 농특산물을 전국에 홍보가 가능해져 지역경제 활성은 물론 농어업의 발전에도 상당한 효과가 예상된다.” 며 “이외에도 경주의 주요 명소 등 풍부한 관광자원 홍보도 병행하겠다.“고 말했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경주의 우수한 특산품과 중소기업 제품이 많이 있음에도 전국에 잘 알려지지 않은 아쉬움이 있었다”며, “공익 TV 방송판매 전문법인인 공영홈쇼핑을 통해 실시간으로 전국의 소비자들에게 홍보와 판매로 농가소득 증대 및 경제?관광활성에도 상당한 보탬이 될 것이라”며 기대했다.

담당업무 : 경북취재본부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