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사우디서 약 8300억 원 규모 공사 수주
상태바
현대건설, 사우디서 약 8300억 원 규모 공사 수주
  • 이정윤 기자
  • 승인 2016.10.28 2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우디 카란 가스처리시설 플랜트 전경. 사진=현대건설 제공

[매일일보 이정윤 기자] 현대건설은 지난 27일 사우디 국영석유회사(Aramco,아람코)가 발주한 미화 7억3570만 달러(원화 약 8300억 원) 규모의 ‘우쓰마니아(Uthmaniyah) 가스처리플랜트 건설 공사’를 단독으로 수주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공사는 사우디 수도 리야드에서 동쪽으로 약 325km 떨어진 지역에 위치한 우쓰마니아(Uthmaniyah)지역에서 생산되는 하루 14억 입방피트 가스를 디메타나이저(Demethanizer)를 통해 에탄, 프로판 등의 천연가스액으로 분리 및 회수하는 가스처리 시설이다.

엔지니어링, 구매, 건설 등 전 과정을 일괄 수행하는 턴키(Turn Key)방식으로 진행하며 총 공사기간은 착공 후 37개월로 2019년 말 준공예정이다.

현대건설은 그동안 동 발주처인 사우디 국영석유회사(Aramco,아람코)가 발주한 카란 가스 처리시설 공사(14억 달러, 2012년 완공) 및 쿠라이스 가스 처리시설 공사(7억 달러, 2009년 완공)를 성공적으로 수행해 흔들림 없는 공사관리 역량을 입증했다.

이번 수주를 통해 성공적인 공사 수행이야 말로 최고의 영업이라는 것을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향후 사우디뿐만 아니라 중동지역에서 발주되는 신규 수주의 물꼬가 터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정수현 현대건설 사장은 “이번 사우디 공사 수주는 저유가 여파로 중동 지역 수주가 급감하고 있는 상황에서 양질의 공사를 따냈다는데 의의가 있다”며 “특히 그동안 동 발주처 공사를 안정적으로 수행한 경험이 신규 수주로 연결되었다는 측면에서 더욱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현대건설은 올해 3월 쿠웨이트 알 주르 LNG 터미널(29억 달러) 공사에 이어 중동에서 또 하나의 대형 공사를 수주함으로써 글로벌 건설 리더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