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GSMA 이사회 멤버 재선임
상태바
SKT, GSMA 이사회 멤버 재선임
  • 이근우 기자
  • 승인 2016.10.27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이근우 기자] SK텔레콤은 세계이동통신사업자연합회(GSMA) 이사회 멤버로 재선임됐다고 27일 밝혔다.

GSMA는 세계 220여개국 800여개 통신 사업자 모임이다. SK텔레콤을 포함해 향후 2년간(2017~2018년) GSMA를 이끌 이사회 멤버를 인도 델리에서 열린 GSMA 보드미팅에서 이날 발표했다.

GSMA가 공개한 GSMA 신임 이사회는 SK텔레콤을 비롯한 미국 버라이즌, 중국 차이나 모바일, 일본 NTT 도코모 등 세계 주요 25개 이동통신 사업자 경영진과 매츠 그랜리드 GSMA 사무총장 등 26명으로 구성됐다.

GSMA 이사회 의장은 인도 바르티 에어텔의 수닐 바르티 미탈이, 부의장은 프랑스 오렌지의 마리-노엘 예고-라베씨에르가 각각 선임 됐다.

SK텔레콤 측은 GSMA의 이사회 멤버로 재선임된 것은 SK텔레콤의 활발한 이사회 활동과 GSMA 발전을 위한 다양한 노력이 반영된 결과라고 설명했다.

SK텔레콤은 향후 2년간 GSMA 회원사들과 함께 플랫폼 사업자로의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해 글로벌 사업자들과 고민을 공유하고 5G, IoT 등 통신 산업 발전을 위해 다양한 영역에서 실질적인 협력을 통해 글로벌 모바일 생태계를 구축을 강화하며 가치 창출을 하는데 주력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