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대학생 디자인 공모전 시상식 개최
상태바
대한항공, 대학생 디자인 공모전 시상식 개최
  • 박주선 기자
  • 승인 2016.10.27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한항공이 27일 서울 중구 서소문동 대한항공 빌딩 1층 문화예술 전시공간 ‘일우 스페이스’에서 제4회 대학생 디자인 공모전 ‘비행기, 아트가 되다’의 시상식을 개최했다. 사진=대한항공 제공

[매일일보 박주선 기자] 대한항공은 27일 서울 중구 서소문동 대한항공 빌딩 1층 문화예술 전시공간 ‘일우 스페이스’에서 제4회 대학생 디자인 공모전 ‘비행기, 아트가 되다’의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한항공은 대학생들에게 ‘비행기, 아트가 되다’라는 독특한 주제로 참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마음껏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유능한 미래의 아티스트들을 발굴,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13년부터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로 4회째를 맞았다.

‘비행기, 아트가 되다’라는 슬로건으로 지난 8월 1일부터 9월 9일까지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는 총 304작품이 접수됐다.

이번 공모전 대상작에는 항공기 좌석 팔걸이를 나눠 쓰는 아이디어를 선보인 영국 코벤트리대학 산업디자인과 지용기 씨의 ‘사이 좋게’가 선정됐다. 우수상에는 어린이 승객들의 무료함을 달래줄 수 있는 ‘대한항공 키즈북’을 제안한 김희주, 차혜인, 박지영 씨가 선정됐으며, 그 밖에도 장려상 4팀이 수상의 영광을 누렸다.

대상 1팀에게는 상장과 장학금 300만원 및 대한항공 국제선 왕복 항공권 2매, 우수상 1팀에게는 상장과 장학금 200만원, 장려상 4팀에게는 각각 상장과 장학금 100만원이 수여됐다.

대상 수상 작품을 비롯한 6개 수상 작품들은 본선에 오른 약 55개의 다양한 작품들과 함께 오는 29일까지 일우스페이스에 전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