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희 대통령 37주기 추도식 개최
상태바
박정희 대통령 37주기 추도식 개최
  • 이정수 기자
  • 승인 2016.10.26 2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각지 숭모단체, 파독 광부간호사 참석
남유진 구미시장이 추도사를 하고 있다.

[매일일보=이정수 기자] 구미시가 26일 오전 10시 박정희대통령 서거 37주기를 맞아 대통령 생가(구미시 상모동)에서 추모제와 추도식을 개최했다.

추도식은 (사)박정희대통령생가 보존회(이사장 전병억)가 주관하였으며, 남유진 구미시장, 김장주 경상북도 행정부지사, 백승주, 장석춘 국회의원, 김익수 시의회의장, 도·시의원, 기관단체장, 추모단체, 시민 등 1,000여명 참석했다.

추모제에는 초헌관(구미시장), 아헌관(구미시의회의장), 종헌관(생가보존회이사장)이 참석하였으며, 추도식에서는 박정희대통령에 대한 경례를 시작으로 생가보존회 이사장 추도식사, 남유진 구미시장의 추도사를 비롯해 김관용 경상북도지사(김장주 행정부지사 대독), 백승주, 장석춘 국회의원, 김익수 구미시의회 의장의 추도사가 이어졌다.

이후 박정희대통령의 육성녹음 청취, 진혼시 낭송, 시·도의원 및 기관단체장 헌화 및 분향 순으로 진행됐다.

남유진 구미시장은 추도사에서 “님께서 예견하고 뿌리신 산업의 씨앗은 구미공단 1,100만 평 내륙 최대의 경제영토 속에서 미래 먹거리산업으로 알찬 열매를 맺고 있다” 라며 구미산단의 변화를 언급하고, 이런 성과들은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던 님의 도전정신과 변하지 않는 열정이 만든 성과로, 그 업적이 대대손손 이어질 수 있도록 위업에 성공의 자취를 이어 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오늘 추도식에는 경북도내를 비롯해 대구, 부산, 경남, 강원 등 각지의 박정희대통령 관련 숭모단체가 함께 했으며, 특히 파독광부, 간호사(파독산업전사 세계총연합회 고창원 회장)일행 120여명이 참석하여 박정희대통령 내외분 영전에 헌화 및 분향을 하며 눈시울 적셨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