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교육청 모바일교육수첩 서비스 시작
상태바
경기교육청 모바일교육수첩 서비스 시작
  • 강세근 기자
  • 승인 2016.10.26 0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수첩 ‘내 손안에 쏙’ 편리한 행정업무 지원
<경기도교육청 모바일교육수첩 화면> (사진=경기교육청)

[매일일보 강세근 기자] 경기도교육정보기록원은 25일 경기교육의 편리한 행정업무처리 지원을 위해 교육수첩 앱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교육수첩 앱의 주요 기능으로 찾고자하는 직원과 기관을 쉽게 검색 가능하며 경기도교육청 산하 모든 조직을 조직도로 구성해 기관별 소속직원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또한 앱에 등록된 직원에게 행정전화걸기, 휴대전화걸기, 문자보내기, 메일보내기, 메시지보내기 등의 다양한 기능을 통해 간편하게 연락할 수 있다. 

모바일 앱(App)과 모바일 웹(Web)의 장점을 결합한 하이브리드앱 방식으로 스마트폰과 PC에서 동시에 이용 가능하다. 교육행정시스템과 사용자 연계를 통해 인사이동 등에 따른 변경사항을 상시 반영하여 과거 수첩 발간 이후 내용 수정이 어려웠던 단점을 보완했다.

더불어 휴대번호에 안심번호서비스를 적용해 직원이 휴대폰을 분실해도 경기도교육청 소속 직원들의 휴대번호(개인정보)가 외부에 노출되지 않도록 보안을 강화하고, 이외 경기도교육청 학교현황을 지역별로 구분해 제공하며 자주 찾는 직원과 부서를 나의주소록과 즐겨찾기에 추가해 손쉽게 이용 가능하도록 하였다.

경기도교육정보기록원 관계자는 “모바일교육수첩을 통해 경기가족간의 소통과 협력이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시스템 기능 개선과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