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제3회 음식경연대회 개최
상태바
순천시, 제3회 음식경연대회 개최
  • 양홍렬 기자
  • 승인 2016.10.24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시 제공

[매일일보 양홍렬 기자]  순천시 지역 특산물을 활용해 향토음식을 발굴하고 관광상품으로 발전시키기 위한 ‘제3회 음식경연대회’가 ‘순천음식을 탐(貪)하다’라는 주제로 내달 5일 순천드라마촬영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음식점부와 일반·학생부로 나누어 현장 경연으로 펼쳐질 예정이며 약 20개 팀이 참가한다.

또한, 외식업순천시지부 주관으로 지난 9월에 열린 제1회 푸드&아트페스티벌 지정 맛집 23개소가 행사장 입구에 상차림을 진열하고 그 동안 SBS 백종원의 3대천왕, KBS2 생생정보통, VJ특공대 등에서 맛 집으로 소개된 TV방영 맛집 12개의 상차림도 별도 진열돼 관광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부대 행사로는 순천시어린이급식관리센터의 아빠와 함께하는 가을소풍 도시락만들기, 당류·나트륨 줄이기 미각테스트 등 관광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체험거리도 준비됐다.

순천의 대표 식재료인 톡톡갓, 고들빼기를 이용한 김치와 피클 홍보관이 마련됐으며 청년층, 농가, 주부 등 10개팀이 참여해 관광객들에게 간단한 주전부리를 판매하는 레스토랑데이도 관광객들이 즐길거리 중 하나이다.

관내 고등학교 댄스동아리팀과 추억의 7080의 공연팀은 가을 정사에 맞는 음악공연을 선사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경연대회는 1,2회 국가정원에서 장소를 옮겨 젊은 청년층이 많이 찾는 드라마촬영장에서 개최해 드라마촬영장을 더욱 알리는 계기로 삼고 경연대회 수상작품 중 상품성이 있는 음식은 육성해 보급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