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이 좋다] 녹십자의료재단, ‘사랑의 헌혈’ 동참
상태바
[대한민국이 좋다] 녹십자의료재단, ‘사랑의 헌혈’ 동참
  • 홍승우 기자
  • 승인 2016.10.23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녹십자의료재단이 지난 18일 경기도 용인 본원에서 열린 ‘사랑의 헌혈’에 동참했다. (사진=녹십자의료재단 제공)

[매일일보 홍승우 기자] 녹십자의료재단이 녹십자랩셀, 녹십자지놈 임직원들과 함께 지난 18일 경기도 용인 본원에서 열린 ‘사랑의 헌혈’에 동참했다.

‘사랑의 헌혈’은 녹십자의료재단 임직원들이 1년에 2회, 정기적으로 실시하는 나눔활동으로 5년째 이어오고 있다.

이날 모은 혈액은 중앙대학교 헌혈센터로 전해져 중증환자 및 소아암 어린이들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임직원들은 헌혈 외에도 틈틈이 나눔활동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는데, 최근 큰 피해를 남긴 태풍 차바의 피해복구 성금 모으기를 비롯해 외국인 근로자 무료 건강검진을 실시하고 있다.

또 중증 장애우를 위한 사회복지시설 ‘요한의 집’에 매월 방문해 장애우를 보살피고 노후시설 및 환경정비를 돕고 있다.

더불어 매월 직원들의 급여에서 1000원 미만의 끝전을 모아 기부하고 있으며 연말에는 급여 1% 나눔, 온정의 바자회 등을 통해 소외된 이웃들에게 마음을 나눈다.

이은희 녹십자의료재단 원장은 “임직원들의 작은 실천이 수혈을 필요로 하는 환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이런 행사를 앞으로도 확대할 예정”이라며 “녹십자의료재단의 검사서비스를 통해 지역 의료발전 및 국민건강 향상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