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미르·K스포츠 수사, 명백히 밝혀야”
상태바
野 “미르·K스포츠 수사, 명백히 밝혀야”
  • 이상래 기자
  • 승인 2016.10.23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동민 “검찰, 시험대 올라”, 이용호 “명명백백 수사해야”
미르재단과 K스포츠재단의 모금 경위 및 자금 유용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21일 수사 인력을 늘려 1개 수사부서의 역량을 모두 집중하는 '특별수사팀' 형태를 갖추면서 의혹의 실체에 다가갈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연합뉴스

[매일일보 이상래 기자] 야권이 미르·K스포츠 재단 의혹에 대한 철저한 검찰수사를 요구했다. 야권은 “검찰이 시험대에 오른 것”이라며 “의혹을 명명백백히 밝혀 이 사건을 지켜보는 국민에 화답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기동민 더불어민주당 원내 대변인은 22일 구두논평을 통해 “미르·K스포츠재단 의혹은 대통령의 사적인 측근실세의 국정농단 사건”이라며 “대통령은 '비정상의 정상화'를 국정모토로 내걸었지만, 이 상황이야말로 지극히 비정상적인 것”이라고 지적했다.

기 대변인은 “대통령은 털것은 털어내고, 자를 것은 자르고, 정상화를 시키면서 새로운 국정운영 동력으로 삼았어야 했다”며 “하지만 의혹을 부인하고 부정하면서 끊임없이 늪에 빠져들고 있다고 본다. 이것이 바로 레임덕의 시작”이라고 평가했다.

아울러 “검찰은 청와대의 ‘가이드라인’에 따르는 수사를 하고, 현 권력에 복무하는 검찰로 남을 것인지 시험대에 올랐다”며 “‘가이드라인’ 이상의 수사로 국민이 품고 있는 의혹을 반드시 밝혀야 한다”라고 덧붙였다.

국민의당도 엄정한 검찰수사를 촉구했다.

이용호 국민의당 원내대변인은 구두논평을 통해 “대통령은 마치 강 건너 불구경을 하듯, 미르·K스포츠재단에 아무런 문제가 없는 것처럼 이야기를 했다”며 “사실상 검찰 수사의 방향을 제시한 것이라고 볼 수 있다”고 비판했다.

이 대변인은 “검찰이 이 사건에 대한 국민적 의혹을 해소하기 보다는 오히려 은폐하고 덮는 역할을 하지 않을까 하는 우려의 시각이 많다”며 “검찰은 한치의 의구심도 남기지 않는 명명백백한 수사를 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