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朴대통령 확신범’ 발언 노회찬 윤리위 제소 검토
상태바
與, ‘朴대통령 확신범’ 발언 노회찬 윤리위 제소 검토
  • 이상래 기자
  • 승인 2016.10.23 12:1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회찬, 정진석 사과요구도 거부해
지난 17일 오전 경기도 과천시 정부과천청사 법무부에서 열린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의 법무부·대한법률구조공단·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정부법무공단·IOM이민정책연구원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정의당 노회찬 의원이 질의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매일일보 이상래 기자] 새누리당이 국회 운영위원회 국정감사장에서 박근혜 대통령을 ‘죄의식 없는 확신범’이라 언급한 정의당 노회찬 의원을 국회 윤리위원회에 제소를 검토하고 있다.

원내지도부 핵심관계자는 23일 한 언론사와의 통화에서 “당내에서 노 의원을 윤리위에 제소해야 한다는 의견이 강하게 나오고 있다”며 “현재로서는 제소하는 쪽으로 가닥을 잡았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당 지도부는 오는 24일 국회에서 회의를 통해 이 문제를 최종적으로 결정한 뒤 노 의원에 대한 윤리위 제소를 바로 추진할 것으로 보인다.

노 의원은 지난 21일 대통령비서실 등을 대상으로 한 국감에서 미르·K스포츠재단 설립 의혹을 두고 “대통령은 강제 모금을 하고도 강제 모금을 했다고 생각지 않는다”며 “마치 죄의식 없는 확신범 같은 그런 상태에 놓여 있는 게 가장 큰 문제”라고 말했다.

이에 새누리당 의원들과 이원종 대통령 비서실장 등이 반발하며 국감이 2시간 동안 파행을 겪었다. 이후에 정진석 운영위 위원장의 사과 요구에도 노 의원은 끝내 사과를 거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백성 2016-10-23 13:53:00
노회찬 지지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