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구, 부천신세계복합쇼핑몰 입점 저지운동 지속 전개
상태바
인천 부평구, 부천신세계복합쇼핑몰 입점 저지운동 지속 전개
  • 김양훈 기자
  • 승인 2016.10.21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김양훈 기자] 인천 부평구(구청장 홍미영)는 지난 20일 오후 중회의실에서 부천영상문화단지 복합개발에 대한 공동 대응안 마련을 위해 ‘부천신세계복합쇼핑몰 입점저지를 위한 부평구 민·관협의회 제2차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지난 13일 김만수 부천시장이 기자회견을 통해 “신세계에 이마트트레이더스와 쇼핑몰 건립 제외를 요청하겠다”고 밝힌 것에 대한 대책을 세우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민관협의회 위원 대다수가 부천시장의 ‘이마트트레이더스 및 쇼핑몰 제외 요청 발표’에 부정적인 반응을 나타냈다.

부천시에서 발표한 사항은 신세계와 사전에 합의된 내용이 아닌, 부천시의 일방적 선언에 불과하다는 것이다.

또한, 국정감사와 유통산업발전법 개정안 발의 등에 위기감을 느낀 부천시장이 ‘물타기 작전’에 돌입했다는 주장도 나왔다.

신규철 인천대책위원회 집행위원장은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 알 수 있듯 음식점, 쇼핑몰, 명품점 등 모든 것이 집적한 백화점 하나만으로도 지역 상권을 초토화 시킬 수 있다”며 “인천대책위원회에서는 부천시와 신세계가 개발계획을 철회할 때까지 투쟁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홍미영 구청장은 “부천시 개발계획과 같은 문제를 원천적으로 막기 위해서는 현재 발의된 유통산업발전법 개정안 통과가 반드시 필요하다”며 “11월 11일 전국 결의대회 전까지 목표한 서명인원수를 달성, 4개 정당 대표 등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힘을 모으자”고 강조했다.

간담회 참석자들은 골목상권을 초토화시킬 수 있는 초대형 복합쇼핑몰 사업을 원천적으로 봉쇄하기 위해서는 ‘유통산업발전법 개정’이 반드시 필요하다는데 뜻을 모았다.

부천시는 지난 13일 시장 기자회견을 통해 “이마트트레이더스와 쇼핑몰을 상동영상문화단지 개발사업계획에서 제외시켜 달라고 요청할 것이며, 10월 신세계와 협상을 재개해 12월 중 토지매매계약을 마무리 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