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발전, 정부3.0 추진역량 강화교육 시행
상태바
남부발전, 정부3.0 추진역량 강화교육 시행
  • 김동기 기자
  • 승인 2016.10.21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남부발전)

[매일일보 김동기 기자] 한국남부발전(주)(사장 윤종근, 이하 남부발전)은 지난 20일 본사 강당에서 직원 300여명을 대상으로 정부3.0 추진역량 강화교육을 시행했다.

정부3.0 추진 4년차를 맞이하여 정부3.0 성과를 확산시키고 생활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교육은 서울여대 노승용 교수의 ‘남부발전의 정부3.0 생활화 추진전략’ 강의와 토론회로 진행됐다.

행정자치부 정부3.0 정책자문위원인 노승용 교수는 특강을 통해 “정부 운영의 패러다임은 공공정보를 개방, 공유하고, 부처간 벽 허물기로 소통하고 협력하여 국민에게 선제적으로 다가가 서비스하는 것을 기본가치로 한다”며, “기다리는 자세보다는 찾아가는 적극성으로 다방면에서 맞춤형 지원을 펼쳐 민간 마중물 역할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기술전문가로 구성된 남부발전은 기술적 전문성을 기반으로 한 강한 자부심을 뛰어넘고 직군간, 부서간, 상하간 벽을 허물어 국민이 주인인 공기업으로써 국민의 관점에서 일하여 국민의 신뢰를 얻는 ‘정부3.0 기반의 일하는 방식’을 생활화해야 한다”고 해 공감대를 형성하였다.

특강 이후 이어진 정부3.0 분야별 토론회에서는 ‘국민이 행복한 시대’, ‘국민이 주인이 되는 세상’을 만들기 위한 정부3.0 생활화 추진전략을 업무에 반영하고 실무에 적용하기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도출하였다.

윤종근 사장은 “정부3.0 생활화를 위한 추진방향과 전략에 대해 고민해보는 좋은 계기가 됐다”며, “남부발전은 앞으로 개방·공유·소통·협력의 일하는 방식 혁신으로 국민 행복으로 귀결되는 다양한 노력을 통하여 국민의 신뢰를 얻는 공기업이 되어야 한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