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혼남녀 10명 중 7명 “어장관리 당한 적 있다”
상태바
미혼남녀 10명 중 7명 “어장관리 당한 적 있다”
  • 김아라 기자
  • 승인 2016.10.21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결혼정보회사 가연, ‘미혼남녀와 어장관리’ 설문조사 진행
사진=가연 제공.

[매일일보 김아라 기자] 미혼남녀 10명 중 7명은 이성의 어장관리에 당한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1일 결혼정보회사 가연이 모바일결혼정보서비스 천만모여 회원 341명(남176·여165)을 대상으로 ‘미혼남녀와 어장관리’를 주제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에 따르면 전체 응답자의 71%가 이성의 어장관리에 당한적이 ‘있다’고 답했다.

어장관리를 당한 이들이 겪은 가장 황당한 경험은 ‘확신을 가지고 고백했는데 차였을 때(33%)’가 가장 많았다.

이어 ‘알고보니 애인이 있었을 때(28%)’, ‘연락을 끊으려 평소와 완전히 다른 사람처럼 굴 때(17%)’, ‘스킨쉽은 하지만 사귀자는 말이 없을 때(15%)’, ‘필요할 때만 연락할 때(4%)’, ‘기타(3%)’ 등이 있었다.

다음으로 어장관리를 당하고 있음을 느낀 순간은 ‘관계에 대한 정리를 회피할 때(31%)’라는 답변이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했다.   

또 ‘저녁시간이나 술 마셨을 때만 연락하는 이성을 볼 때(24%)’, ‘주변지인에게 나를 소개하지 않을 때(20%)’, ‘나와의 약속을 소중히 여기지 않을 때(11%)’, ‘데이트 비용을 아끼려 할 때(8%)’, ‘기념일에만 연락 올 때(4%)’, ‘기타(2%)’ 순으로 이어졌다.

설문조사 결과 대다수의 미혼남녀가 자신에게 시간과 돈을 투자하지 않는 이성을 볼 때 ‘어장관리’에 당하고 있음을 느끼는 것으로 가연 측은 분석했다.

가연 관계자는 “어장관리를 하는 미혼남녀의 경우 다양한 이성을 만나며 진짜 자신의 인연을 찾고자하지만 이는 상대에게 큰 상처를 줄 수 있다”며 “이성과의 만남 시 매 순간 최선을 다해야 후회도 남지 않는다”고 조언했다.

담당업무 : 항공, 조선, 해운, 기계중공업, 방산, 물류, 자동차 등
좌우명 : 불가능이란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