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균형발전 전략기획단 발족
상태바
고양시, 균형발전 전략기획단 발족
  • 김환우 기자
  • 승인 2016.10.20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고양시(시장 최성)는 ‘고양 균형발전 전략기획단’을 구성하고 지난 19일 덕양구청 소회의실에서 첫 전략 회의를 가졌다고 밝혔다.

최봉순 제2부시장을 단장으로 하고 박동길 덕양구청장을 부단장으로 한 기획단은 103만 고양시민 모두가 행복하고 지속 가능한 균형발전 정책을 추진하기 위해 일자리, 복지, 도시계획 등 각 분야 전문성을 가진 공무원 36여명으로 구성됐다.

총괄관리팀과 연구분석팀, 사업발굴팀 등 3개 팀으로 나뉘어 ▲균형발전 계획 수립 및 관리 ▲균형발전 관점으로 시정 전반 종합분석 ▲고양시 신 성장 동력이 될 균형발전 사업 발굴 등을 역점으로 추진 할 계획이다.

이날 회의에서는 시 전반적 균형발전의 필요성을 공유하고 향후 T/F 운영방향에 대해 논의했으며 제2부시장 주관 하에 향후 고양시 균형발전 전략 및 창의적 의견 교환 등 열띤 토론이 진행됐다.

최봉순 제2부시장은 “단순히 낙후된 일부지역의 인프라 확충이 아닌 시 전체관점에서 본도시와 신도시, 농촌과 도시 간의 종합적인 균형발전 장기 전략을 수립할 계획”이라며 “특히 복지, 문화, 경제, 교통 등 행정서비스 전 분야에 대한 균형발전을 목표로 각종 행정 사각지대를 해소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고양 균형발전 전략기획단’을 중심으로 11월말까지 균형발전 종합계획을 수립하고 정기적인 회의를 개최해 고양시 장기발전 비전 및 균형 발전에 맞는 신규·연계사업을 연구 개발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