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자부-공정위 등 87개 기관, 소비자종합지원 업무협약 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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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자부-공정위 등 87개 기관, 소비자종합지원 업무협약 체결
  • 김천규 기자
  • 승인 2016.10.20 13: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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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일보 김천규 기자] 피해 본 소비자가 손쉽게 구제를 신청하고,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원스톱 맞춤형 서비스’가 12월말부터 제공된다.

행정자치부(장관 홍윤식)와 공정거래위원회(위원장 정재찬)는 20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식품의약품안전처 등 87개 기관과 ‘정부3.0 소비자 종합지원 시스템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행자부에 따르면 현재 피해구제 창구와 누리집이 기관별로 분산돼 있으나 정부가 이들을 연계해 상품과 안전정보제공→상담→신청→결과 안내까지 한 번에 제공하기 위한 시스템을 개발하고, 올해 말까지 30여개를 연계해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며, 내년에는 추가로 약 60여개 기관과 연계, 확대할 계획이다.

전성태 행자부 창조정부조직실장은 “맞춤형 서비스 대표사례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87개 관계기관의 적극적 협업을 당부한다"며 “행자부도 협업을 확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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