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혜훈 “전경련 역할과 의미 발견 못해”
상태바
이혜훈 “전경련 역할과 의미 발견 못해”
  • 이상래 기자
  • 승인 2016.10.14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 세금으로 한 기관당 수억원 회비 내… 국민들 도저히 납득 못해”
새누리당 이혜훈 의원이 지난 6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기획재정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질의하고 있다. 연합뉴스

[매일일보 이상래 기자] 이혜훈 새누리당 의원이 14일 “전경련의 역할과 의미를 발견하지 못하겠다. 왜 이런 기관이 있어야 하는지 이해하기 어렵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이날 한 라디오 인터뷰에서 “재벌기업들이 자기들 이익 대변하는 단체에 국민 세금으로 운영하는 공공기관 19개가 회비를 내고 있다”며 “국민 세금으로 한 기관 당 수억원씩 회비를 내는데 이런 부분은 국민들이 도저히 납득을 못한다”고 말했다.

이어 “수출입은행은 중소ㆍ중견기업이 해외 수출할 때 자금이 모자라서 정부에서 도와주지 않으면 어려우니까 국민 세금으로 중소ㆍ중견기업을 도와주려고 만든 은행이지만 대출의 3/4를 재벌기업에 대출해주고 있어 설립 목적과 거꾸로 가는 점을 많이 지적해왔다”며 “그런데 (수출입은행이) 전경련 회원이었다는 것 때문에 많은 부분이 이해가 간다”고 밝혔다.

이어 “(수출입은행이) 항상 재벌기업과 밥 먹고, (골프)공도 치고 많은 것 하지 않았겠느냐”며 “이런 부분이 공정하지 않게 되는 근원이 된다는 걸 알게 되지 않았나”고 덧붙였다.

이승철 전경련 부회장이 기재위 국감에서 보인 답변태도를 두고 “증인들의 국감 비협조적인 태도가 도를 넘는다는 생각을 많이 했다”며 “국감 자체를 진행하지 못하게 하는 여러 가지를 봤다”고 지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