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병수 부산시장, "화물연대 파업, 즉각 철회를 호소합니다"
상태바
서병수 부산시장, "화물연대 파업, 즉각 철회를 호소합니다"
  • 김동기 기자
  • 승인 2016.10.13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김동기 기자] 최근 한진해운 사태, 철도파업에 이어 화물연대 운송거부로 화물 수송의 마비를 우려하여 서병수 부산시장은 지난 12일 18시부로 대시민 호소문을 발표하고 조속한 사태해결을 당부했다.

서 시장은 호소문에서 “한진해운, 철도파업으로 물류수송 차질이 있는 중에 화물연대 집단운송 거부 사태가 계속될 경우 부산항은 제 기능을 잃고 대외 경쟁력에 치명적인 타격을 받을 것”이라며 “부산항을 위기에 빠뜨릴 수 없는 만큼 화물연대 회원들은 우선 운송거부를 중단하고 대화와 협상을 통하여 해결해 달라”고 호소했다.

또 서 시장은 “화물연대의 요구는 이미 정부와 관련업계에 충분히 전달된 만큼 화물차주들은 우선 복귀한 뒤 대책을 논의해 달라”고 요청하는 한편 부산시에서도 관련업계와 협의하여 “화물연대가 요구하는 제도개선 등 복지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서 시장은 최근 물류대란으로 많은 불편을 감수하고 있는 부산시민에게 사과하며 동북아 물류 중심 부산항이 다시 도약할 수 있도록 성원해 주시길 당부했다.

아울러, 부산시는 화물연대 집단운송거부와 관련한 대책으로 컨테이너 차량의 유료도로 통행료 면제, 자가용 화물차 유상운송 허가, 부두내 Y/T차량 부두인근도로 운행허가, 환적화물에 대한 과적단속 유보 등을 통해 가능한 물류에 차질이 없도록 조치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