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차세대 경영인 모임 '엔젤클럽' 결성
상태바
부산시, 차세대 경영인 모임 '엔젤클럽' 결성
  • 김동기 기자
  • 승인 2016.10.13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2일 동백섬 누리마루에서 진행된 발대식(사진=부산중기청)

[매일일보 김동기 기자] 올해 센텀기술창업타운(CENTAP) 등 부산지역 창업, 벤처 인프라가 구축되는 가운데, 최초로 부산을 대표하는 중견기업 차세대 경영인으로 이루어진 엔젤클럽 'Founder's House 13'가 탄생되었다.

엔젤클럽은 창업초기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투자 및 경영지도를 하는 개인투자자들의 모임이다.

이번에 탄생한 엔젤클럽은 40년이상 전선제조 분야 정통기업인 기성전선, 선박 모듈 유닛 세계시장 점유율 1위인 선보그룹 등 중견기업 7개사 차세대 경영인이 참여한 부산의 제조 중견기업 네트워크이다.

지난 12일 동백섬 누리마루에서 발대식을 시작으로, 민간 주도로 기술력있고 유망한 창업기업을 발굴 및 투자 지원한다.

이번 결성된 'Founder's House 13'의 최영찬 수석부회장은 올해 설립한 선보엔젤파트너스(주) 대표로, 부산을 중심으로 혁신기술 창업팀 발굴 투자 육성하는 엑셀러레이터로 지역 엔젤투자 활성화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보인다.

액셀러레이터는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멘토링 및 교육 등 지원하는 기업 및 기관을 말한다.

부산에는 엔젤클럽 뿐 아니라, 4년째 명성을 이어오는 청년창업가들의 벤처투자모임인 '단디벤처포럼', 지역 창업선도대학과 부산은행과 공동추진하고 있는 창업기업 액셀러레이팅지원사업인 '부스타락셀'을 운영되고 있다.

한편, 중소기업청은 성공벤처인 주도의 엔젤투자사, 기술대기업의 선별능력을 활용, 유망한 기술창업팀을 엄선하여 투자-보육-R&D-창업자금 및 해외마케팅 등 투자, 지원(창업팀당 3년이내 최대 10억원 지원)하는 'TIPS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부산지역에서는 최초로 'TIPS프로그램' 참여기업(파슬리)이 10월초에 탄생하는 등 부산지역의 창업생태계가 구축, 확산되고 있다.

부산중소기업청 김진형 청장은 “그간 부산경제를 이끌었던 기업의 후계자인 차세대 경영인의 기업경영 노하우와 신산업 흐름에 대한 안목을 바탕으로 부산을 이끌어갈 세계적인 기업을 발굴․투자해주기 바란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