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농기센터, '딸기 현장컨설팅' 인기
상태바
당진농기센터, '딸기 현장컨설팅' 인기
  • 민옥선 기자
  • 승인 2016.10.12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 컨설팅 후 기념촬영을 했다. 사진= 당진시청 제공

[매일일보 민옥선 기자] 당진시농업기술센터가 지난 4일부터 11일까지 관내 딸기재배 20여 농가를 방문해 현장 컨설팅을 진행해 농업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컨설팅은 딸기 정식 후 충분한 뿌리의 양 확보를 위한 관리 방안과 시비관리 및 병해충 관리 등 현장에서 농가의 문제점을 중심으로 신속하게 해결방안을 찾아주기 위해 마련했으며 참여 농가들은 이번 컨설팅 기간 동안 평소 궁금했던 사항을 질문하는 등 적극적으로 참여했으며, 센터 관계자도 직접 농가 시설을 순회하며 농가별 재배 환경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문제점에 대해 해결방안을 제시해 눈길을 끌었다.

또 농가가 서로 논의해 딸기 재배 정보교환과 문제점 해결방안을 스스로 고민해 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으며 지난 7일에는 논산딸기시험장의 전문가를 초빙해 맞춤형 전문 영농지도를 통해 컨설팅 효과를 높이기도 했다.

센터 관계자는 “명품 당진 딸기를 만들기 위해 농업인과 함께 고민하고 현장에서 답을 찾도록 할 것이라”며 “앞으로 현장지도를 강화하고 당진딸기를 특화작목으로 육성해 농가소득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당진딸기는 지난 2014년 농촌진흥청에서 실시한 최고품질과채 품질평가에서 당도와 맛의 품질을 인정받아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