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출퇴근 상습 정체구간' 해소 기대
상태바
당진시, '출퇴근 상습 정체구간' 해소 기대
  • 민옥선 기자
  • 승인 2016.10.10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은 롯데마트~송산 간 도시계획도로 1단계 구간 공사현장의 모습

[매일일보 민옥선 기자] 당진 시내권에서 현대제철 당진공장과 송산일반산업단지로 출퇴근하는 근로자들이 늘면서 지역 내 최대 상습 정체구간으로 꼽혔던 지방도 633호선의 교통체증이 이르면 11월 상당부분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당진시에 따르면 지난 2014년 11월 착공에 들어갔던 당진 롯데마트~송산 간 도시계획도로의 1단계 구간 공사가 지난달 말 기준 90%의 공정률을 보이며 이달 말 준공을 앞두고 있다.

총사업비 260억 원이 투입되는 이 도시계획도로는 총연장 1.2㎞, 폭 35미터의 왕복 6차선 도로로, 롯데마트부터 농업기술센터 입구 삼거리까지 약 660미터의 1단계 구간과 농업기술센터 입구 삼거리부터 송산면 금암삼거리까지 약 540미터의 2단계 구간으로 나뉘어 공사가 추진 중이며 준공을 앞둔 1단계 구간의 경우 대부분이 지반이 연약한 논 구간으로 돼 있어 시는 이 구간에 대해 연약지반에서 주로 이용되고 경제성이 우수한 선행재하(Pre-loading) 공법으로 시공 중이다.

2단계 사업 구간도 현재 지장물 조사와 토지보상을 마무리하고 지난달 1일부터 공사에 돌입해 오는 2018년 5월이면 준공될 것으로 예상된다.

시 관계자는 “1단계 공사가 완료되면 해당 구간에 대해서는 조속한 시일 내에 부분 개통할 계획”이라며 “교통체증과 교통환경 개선이 시급한 지역을 중심으로 도시계획도로 개설 사업을 순차적으로 추진해 시민 불편이 조속히 해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당진시는 올해 읍내동 귀빈헤어센스부터 2호 광장까지의 연장 200미터 도시계획도로를 지난 3월 준공한데 이어 8월에는 합덕시장~하운 간 연장 825미터의 도시계획도로를 개통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