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김진희 교수 교육부장관상 수상
상태바
대구한의대 김진희 교수 교육부장관상 수상
  • 김찬규 기자
  • 승인 2016.10.05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대구한의대학교 한방피부미용학과 김진희 교수가 최근 서울 코엑스에서 중소기업청이 주최하고 교육부가 후원한 “제17회 중소기업기술혁신대전”에서 산학연유공자-교수부문에서 교육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중소기업기술혁신대전은 국내 중소기업의 기술혁신 성과와 최신 R&D 동향을 엿볼 수 있는 국내 최대의 기술종합 전시회로서, 중소기업의 우수기술을 널리 알리고 기술혁신에 기여한 유공자를 발굴·포상하여 산학연 협력 의지 고취와 혁신사례 전파·공유를 통해 중소기업의 위상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김진희 교수는 천연물 대사체학을 기초로 기능성 천연물신소재 개발 및 세포대사 연구를 수행하면서, 기존에 알려지지 않은 신소재 유효물질들에 대한 새로운 기능을 규명해 국제학술지(SCI) 41편, 학진 등재 저널 24편, 국내외 특허 출원 및 등록 35건(국외특허 5건), 기술이전 2건 등의 성과를 거두었다.
특히 중소기업청 산학공동기술개발사업인 2012년 산학연협력기술개발사업 전국 과제를 성공적으로 수행해 A등급의 평가를 받았으며, 2013년 첫걸음기술개발사업의 성공적인 수행과 2015년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으로 천연소재 유래 유효 성분의 기능성 연구로 화장품 및 식품소재를 개발했다. 이러한 연구 성과로 국제저널(SCI)과 특허를 출원해 과학적으로 소재의 기능성을 객관적으로 규명했다.
김진희 교수는 “그동안 연구과제를 수행하는데 도움을 준 연구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말을 전하며, 기능성 천연물신소재 개발 및 세포대사 연구를 통해 신제품을 개발하고 이러한 제품들을 기업이 산업화하는데 기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