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UCC 공모전 최우수작에 '철도특구 의왕'
상태바
의왕UCC 공모전 최우수작에 '철도특구 의왕'
  • 이기환 기자
  • 승인 2016.09.29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이기환 기자]

명품도시 의왕시의 생동하는 모습을 널리 알려 시 이미지를 부각하기 위해 실시한 ‘제6회 희망찬 푸른 의왕 담기 UCC공모전’에서 이채용씨의 ‘철도특구 의왕’이 상금 100만원의 최우수작에 선정된 것을 비롯, 우수작과 장려작 등 모두 5편의 작품이 입상했다. 최우수작인 ‘철도특구 의왕’은 드론을 활용해 의왕시의 특색을 압축적으로 잘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우수작에는 청정도시 의왕을 잘 소개한 ‘의왕행’(김승우씨 외 3인), 자전거로 의왕을 둘러보는 ‘당일치기로 의왕시 관광하기’(김태균씨 외 1인)가 각각 선정돼 70만원씩의 상금을 받는다. 상금 30만원의 장려작으로는 박구도씨의 ‘플라이 투더 의왕(Fly to the Uiwang)’과 민선오씨 외 1인의  ‘살기 좋은 도시, 의왕!’이 각각 뽑혔다.

6월 20일부터 8월말까지 진행된 이번 UCC공모전에는 모두 36작품이 응모했다. 의왕시를 상징할 수 있는 다수의 작품이 접수된 가운데 자전거를 타고 떠나는 의왕여행, 영화 ‘부산행’을 패러디한 청소년의 열정 가득한 작품, 철도특구 의왕시의 특색을 드론을 이용하여 생동감 있게 표현한 작품 등 기발하고 재치 있는 UCC들이 출품됐다. 의왕시는 접수된 작품에 대해 내부 심사 및 전문가 심사 등 3단계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최종 작품을 선정했다.

전순애 의왕시 비전홍보담당관은 “올해로 6회째를 맞은 의왕시 UCC공모전에서는 해가 거듭될수록 참신하고 재미있는 작품들이 발굴되고 있다.”며 “입상작들이 의왕시를 널리 알리고 소개하는 데 이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UCC공모전 입상자 시상식은 다음달 5일 월례조회시간에 열린다. 의왕시는 당선 작품들을 이날 시민과 직원들에게 공개하고 시 홈페이지와 유튜브, 블로그 등에 게시해 시정 홍보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