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품질혁신‧부실하자 예방 결의대회 개최
상태바
LH, 품질혁신‧부실하자 예방 결의대회 개최
  • 임진영 기자
  • 승인 2016.09.28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주 고객의 긍정적 인식전환 위한 자정결의 선언
28일 LH 본사 진주 사옥에서 열린 주거단지 품질향상과 부실하자 예방을 위한 결의대회에서 박상우 LH 사장(사진 맨 오른쪽)과 직원 대표 2명이 선서하고 있다. 사진=한국토지주택공사 제공

[매일일보 임진영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28일 본사 진주 사옥에서 LH 주거단지의 품질혁신과 부실하자 예방을 위한 ‘대고객 결의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결의대회는 LH 주거단지에 대해 국민들이 느끼는 불편을 해소하고 대고객 만족도를 제고하기 위한 임직원의 의지를 다지고자 시행됐다.

박상우 LH 사장은 대회사에서 “LH 주거단지가 나아가야 할 방향은 품질확보가 최우선임을 명심해 사업 전 단계에 걸쳐 품질과 하자 예방에 최선을 다하자”며 “본인의 임기동안 ‘품질혁신’을 LH의 브랜드로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LH는 올해 품질확보를 위해 사업 전 단계에 걸쳐 주택부분에 48개, 단지부분에 17개의 하자 최소화 종합대책을 마련했다.

설계단계에서는 ‘주택품질전문가제도’와 ’BIM 설계‘, 시공단계에서는 ’부실시공업체 제재강화‘와 ’고객관점의 시공평가‘, 준공단계에서는 ’시민 참여형 사전준공검사‘와 ’준공검사 품평회‘ 등의 대책이 마련됐다.

하자보수 단계에서는 ‘LH 카카오톡 서비스’와 ‘입주자 역평가’, 지속적 하자관리시스템 구축 등 다각적인 하자저감을 위한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

LH는 이번 내부 임직원 ‘대고객 결의대회’에 이어 올해 안으로 LH 건설 관계자들과 합동으로 부실하자 예방을 위한 ‘대국민 선언’을 할 예정이다.

이어 하자예방에 전 직원이 한마음으로 동참할 수 있도록 전사적 품질개선 활동인 ‘3S+ 캠페인’도 펼쳐나갈 예정이다.

‘3S+캠페인은 As, Bs단계의 품질향상과 하자 최소화 노력을 통해 Cs를 극대화함으로써 고객에게 주택이상의 가치를 제공하는 전사적 서비스 활동을 일컫는다.

LH 관계자는 “이번 결의대회를 주거단지의 품질수준을 한 차원 높이는 계기로 삼겠다”며 “ 그 동안의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민에게 사랑받는 명품 주거단지를 만들어 가는데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