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맞춤형 공간 일자리카페 10월 조성
상태바
성동구, 맞춤형 공간 일자리카페 10월 조성
  • 김미연 기자
  • 승인 2016.09.27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4월 문을 연 수제화갤러리 카페 ‘수다’에서 청년들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매일일보]성동구(구청장 정원오)가 청년 취업을 지원하기 위한 맞춤형 공간인 일자리카페를 오는 10월말까지 조성한다고 27일 밝혔다.

조성 장소는 성수동에 위치한 수제화갤러리 카페 ‘수다’ 로 (성동구 상원6나길 22-11, 성동지역경제혁신센터 1층)는 성수동 수제화 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지난 4월 성동지역경제혁신센터 내에 문을 연 곳이다.

이 곳은 수제화 장인이 만든 구두가 전시돼 있어 수제화를 구경하면서 구매도 하고, 커피도 마실 수 있는 복합 공간이다.

성수동은 최근 젊은이들의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으며, 카페 ‘수다’ 역시 청년층의 방문이 많아 이 카페 내에 청년을 위한 취업 지원 공간을 추가로 조성하고 일자리카페를 운영하기로 한 것이다.

성동구 일자리카페에서는 특성화고생을 위한 이력서 및 자소서 클리닉, 관내 대학생을 위한 면접, 이미지 메이킹 등 취업 특강을 주 1회 이상 제공하고 성동구 청년 취업 멘토단의 멘토링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카페 내에 키오스크를 설치해 기업의 채용 정보와 취업 특강, 취업 상담 등의 프로그램을 검색할 수 있도록 할 예정에 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수제화갤러리 카페 ‘수다’뿐만 아니라 2017년에는 서울숲에 위치한 언더스탠드에비뉴 내 파워스탠드에도 일자리카페를 조성해 더 많은 청년 구직자가 더 편리하게 취업 지원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