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WP제품에 디자인 접목해 신수요 창출 나선다
상태바
포스코, WP제품에 디자인 접목해 신수요 창출 나선다
  • 최수진 기자
  • 승인 2016.09.26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올해 하반기 준공을 앞두고 있는 인천 동구 화수동의 어린이 놀이시설 건축현장. 사진=포스코 제공

[매일일보 최수진 기자] 포스코는 고부가가치 월드프리미엄(WP) 제품에 디자인을 접목한 ‘디자인 솔루션’으로 신수요 창출에 박차를 가한다고 26일 밝혔다.

고객사에 WP제품을 단순 공급하는데 그치지 않고 최종 수요 제품과 건축물 등을 디자인해주는 것.

디자인 솔루션의 대표적인 사례는 올해 말 준공을 앞두고 있는 인천 동구 화수동의 어린이 놀이시설 ‘플레이룸’이다.

포스코가 사회공헌 차원에서 만들고 있는 플레이룸의 겉과 속은 모두 ‘파형강판’ 이중 구조로 돼있다. 파형강판은 일정크기의 구조용 강재를 일정한 파형 모양으로 성형해 강성을 높인 건설부재로 교량, 터널, 격납고 등 토목 구조물에 사용된다.

포스코는 파형강판에 디자인을 입혀 건축 외관 구조물로 재탄생시킨 것. 구조적으로 강성이 높아진 파형 강판 덕분에 기둥 없이도 높은 천장의 구조물을 만들 수 있게 돼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다.

플레이룸에 들어간 철강재는 부식에 강한 고내식 강판과 고강도 강재로 모두 WP제품이다.

플레이룸 외에도 지난 8월 시공이 완료된 인천 청라 국제도시 한 공원에 설치된 ‘솔라 파인’ 1기와 태양광 에너지로 모바일 기기 충전이 가능한 가로시설물 ‘스트리트 차저’ 3기 역시 포스코의 고내식 포스맥 강판이 적용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