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서울서 하루에 지리산 천왕봉 관광 개발
상태바
경남도, 서울서 하루에 지리산 천왕봉 관광 개발
  • 김동기 기자
  • 승인 2016.09.26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김포~경남사천 노선을 이용한 지리산 천왕봉 당일 여행상품이 개발되어, 지난 24일 첫 손님들이 천왕봉을 다녀갔다.(사진=경남도)

[매일일보 김동기 기자] 비행기로 서울김포~경남사천 노선을 이용한 지리산 천왕봉 당일 여행상품이 개발되어, 지난 24일 첫 손님들이 천왕봉을 다녀갔다.

경남도는 지난해 사천공항을 경유한 관광상품 개발을 위하여 대한항공과 여행박사 등 국내 대형여행사의 국내 관광상품 개발팀이 참여하는 팸투어를 시행하였다. 이후 남해안과 서부경남의 주요관광지와 연계하는 항공연계 관광상품을 개발해 왔었다.

그러나 비행기를 이용하는 경우, 기차나 관광버스 등 다른 교통수단에 비하여 요금이 비싸 경쟁력 부족으로 상품개발에 많은 어려움을 겪어왔었다. 그러나 최근 대한항공에서 일부 여행사를 대상으로 할인된 항공권을 지원하면서 사천공항을 이용하는 항공연계 관광상품이 9월에 시판되어 첫 손님을 맞이하게 된 것이다.

지난해 대한항공은 사천~김포노선이 탑승율이 저조하여 계속적인 적자가 누적됨에 따라 운항중단을 선언하였으나, 도의 노력으로 운항중단이 철회되었다. 이후 경남도는 지자체·한국공항공사·대한항공·지역상공회의소 등 민·관이 참여하는 합동간담회를 개최하고, 주요 개선방안으로 제시된 공항과 연계된 교통망 정비, 적자노선 재정지원 등 꾸준히 활성화 노력을 시행하여 왔었다.

또한 10월 중으로 지방공항 활성화를 위하여 지자체·한국공항공사·여행사 등이 참여하는 지방공항 활성화를 위한 새로운 관광상품 발표 등 항공·관광 협업 프로그램을 발표할 것으로 알려졌다.

경남도는 사천공항 활성화를 위하여, 이번에 개발된 지리산 천왕봉 등반 여행상품을 시작으로 남해안 및 서부경남의 주요 관광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항공 연계 관광상품을 개발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