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미애 “새누리, 대통령 체면 구하려고 민생도 포기하나”
상태바
추미애 “새누리, 대통령 체면 구하려고 민생도 포기하나”
  • 이상래 기자
  • 승인 2016.09.25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與 일각에서 장외투쟁도 제기돼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가운데)가 2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당대표회의실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매일일보 이상래 기자]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5일 집권여당의 국회보이콧 선언을 비판했다.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이날 자신의 SNS에 새누리당이 김재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해임건의안 통과를 문제삼아 국회 일정 전면 중단을 선언한 것과 관련해 “이건 아니지 않나? 집권당이 국회를 보이콧하겠다니? 민생을 포기하려 하나”라며 “지진으로 무너져가는 민생, 한진해운사태, 사드공포로 생기마저 사라진 지역경제 이런 심각한 일 다 팽개치고 대통령 체면구하기에 다 올인할 것인가”라고 비판했다.

앞서 윤관석 당 수석대변인도 전날(24일) “새누리당 또한 협치가 깨졌다며 국감 파행을 운운하고 있다”며 “여소야대 국회를 만들어주신 국민의 뜻에 정면으로 역주행하는 행태이며 민의를 오기와 억지로 맞서려는 태도로 결코 용납될 수 없다”고 말했다.

새누리당은 전날 김 장관의 해임건의안 무효와 정세균 국회의장의 사퇴 없이는 국회 일정 전면 거부를 철회할 생각이 없다고 입장을 분명히 했다. 당 일각에서는 국정감사 보이콧은 물론이고 야당의 횡포를 규탄하는 장외투쟁까지 벌여야 한다는 주장도 제기되는 것으로 전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