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성희 오텍그룹 회장, 리우 패럴림픽 선수단 해단식 참석
상태바
강성희 오텍그룹 회장, 리우 패럴림픽 선수단 해단식 참석
  • 이한듬 기자
  • 승인 2016.09.22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텍그룹 강성희 회장은 지난 21일 인천공항 입국장에서 열린 보치아 국가대표 선수단 해단식에 참석해 선수들의 노고를 치하하며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사진=오텍그룹 제공

[매일일보 이한듬 기자] 오텍그룹 강성희 회장이 보치아 국가대표 선수단 해단식에 참석해 선수들의 노고를 치하하며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22일 오텍그룹에 따르면 강 회장은 전날 인천국제공항에서 열린 해단식에 참석했다. 해단식에는 보치아 국가대표 선수단을 비롯해 대한장애인보치아연맹 관계자 등 50여명이 함께했다.

이번 대회에서 선수단은 금,은,동 메달을 각각 1개씩 획득하며 8회 연속 금메달 획득이라는 쾌거를 이뤘다.

강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보치아 국가대표 선수단의 경기는 온 국민에게 꿈과 희망을 선사했다”며 “대한장애인보치아연맹 회장으로서 보치아 발전을 위해 꾸준한 지원을 약속하겠다”고 선수들을 격려했다.

오텍그룹은 모회사 ㈜오텍이 장애인의 이동편의 증진을 위한 특수목적차량을 생산하는 만큼 오랜 시간 장애인 복지 발전에 관심을 갖고 보치아를 후원해왔다.

2012년 런던장애인올림픽, 2012년 아시아태평양장애인대회, 2014년 소치동계장애인올림픽 등에 공식 후원사로 활동했으며, 평창동계올림픽 IOC 조사 당시 평가단에게 특수차량을 지원한 바 있다.

지난해에는 국내 최초의 보치아 국제대회인 2015 보치아 서울국제오픈을 개최하고, 보치아 전문인력의 확보를 위한 보치아 국제심판강습회를 지원하는 등 장애인 스포츠의 저변 확대을 위해 노력해왔다.

임광택 보치아 국가대표 감독은 “리우 패럴림픽에 출전하는 선수들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해주신 강성희 오텍그룹 회장님께 감사드린다”며 “리우 패럴림픽의 경험을 밑거름 삼아 더 높은 목표를 위해 끊임없이 정진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