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판 에딘버러축제 "2016 서리풀페스티벌" 24일 개최
상태바
한국판 에딘버러축제 "2016 서리풀페스티벌" 24일 개최
  • 김종혁 기자
  • 승인 2016.09.20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5년 서리풀페스티벌 '서초강산퍼레이드'장면 <사진=서초구 제공>

[매일일보 김종혁 기자] 지난 해 언론의 집중 조명 속에 연인원 17만명, 160억 원의 경제적 파급효과를 거두며 성공적 축제란 평가를 받은 한국판 에든버러 축제인 ‘서리풀페스티벌’이 한층 업그레이드돼 시민 곁으로 다가온다.

서울 서초구(구청장 조은희)는 오는 24일부터 10월 2일까지 9일간에 걸쳐 세빛섬, 반포대로, 예술의 전당 등 서초구 일원에서 ‘문화로 하나되다’란 주제를 슬로건으로<2016 서리풀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서리풀페스티벌의 하이라이트는 10월2일 일요일 오후 4시부터 반포대로 10차선을 막고 펼쳐지는 ‘서초강산퍼레이드’. 30여 개팀 3천9백여 명이 참가해 ‘희망과 미래를 향해 문화로 하나가 되어 나아가는 문화도시 서초의 모습을 보여주는 행진’으로 국내 최대 규모다.

축제는 ▷올림픽 양궁 금메달리스트 구본찬(리우), 오진혁(런던) 선수의 카퍼레이드. ▷걸그룹 소나무, 소년 24 등 K-POP스타의 열기. ▷이색 자전거 퍼포먼스 묘기, 장애인댄싱 퍼포먼스.▷ EDM 음악의 이색 마라톤 ‘컬러 미라드’ 퍼레이드.▷청소가 예술이 된다! 청소차량 24대가 펼치는 이색 음악 퍼포먼스 등 이다.

이번 퍼레이드의 총연출을 맡은 한중구 감독은 “퍼레이드는 문화 중심도시 서초의 모든 문화역량을 시민들과 함께 공유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세빛섬에서 예술의전당까지 반포대로 거리에서 펼쳐지는 수준 높은 대한민국 문화의 모든 것을 한 눈에 보고 즐기며 추억을 간직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 감독은 지난 2002 한일 월드컵 개막식, 2015 세계군인체육대회 개․폐회식을 총괄 지휘한 베테랑 공연 연출가다.

서초구는 이번 축제의 특징으로 축제기간을 지난 해 6일에서 9일로 늘리고 문화공연도 50개에서 60여개로 컨텐츠를 확대하는 등 더욱 웅장하고 볼거리 많은 축제로 꾸몄다고 설명했다. 

이밖에 ‘서리풀페스티벌’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지난 2월부터 고학찬 예술의전당 사장을 조직위원장으로 문화예술계 리더급 인사 19명으로 조직위원회를 구성, 축제의 컨셉 및 아이디어를 지속적으로 발굴, 축제의 정체성 확보에 심혈을 기울여왔다.

조은희 서초구청장은 “이번 서리풀페스티벌은 서초의 문화역량을 집결시켜 축제를 찾는 모든 사람들에게 차원 높은 대한민국의 문화의 수준을 보여줄 것”이라며 “서리풀페스티벌을 영국의 에든버러, 프랑스 니스카니발에 버금가는 세계적 축제로 키워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좌우명 : 아무리 얇게 저며도 양면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