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 M&A 기업진단 실시
상태바
중소벤처 M&A 기업진단 실시
  • 김경탁 기자
  • 승인 2010.07.07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비즈] 중소벤처기업의 인수·합병(M&A) 추진전략 수립을 지원하기 위한 M&A 기업진단사업이 이번 달부터 실시된다.

중소기업청(청장 김동선)은 M&A를 희망하는 중소벤처기업 대상으로 추진전략 및 방법 등을 진단하고 추진방향을 제시하는 ‘M&A 기업진단사업’을 8일 공고하고, 신청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동 사업은 신성장동력 확보 또는 구조조정을 이유로 M&A의 필요성은 느끼지만 자체적으로 추진하기 힘든 중소벤처기업에게 M&A 초기단계의 전략수립 및 방향 설정을 지원한다.

중기청에서는 지난달 실시한 M&A 설문조사에서 응답기업의 43%가 기업진단사업에 적극 관심을 보인 바 있다며, 자체적으로 M&A를 추진할 역량이 부족한 중소기업에게 이번 진단사업이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사업신청은 인수합병(M&A)을 추진 중이거나 예정인 중소기업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신청서류는 4개 지원센터 중 희망하는 곳에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신청은 예산 소진시까지 수시로 가능하며 접수처 등 자세한 사항은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지원대상 선정은 서류평가를 거쳐 결정되며, 총 진단비용의 70%이내에서 250만원 한도로 지원한다.

한편, 작년 9월에 지정된 지원센터(중진공, 벤처기업협회, 기술보증기금, 삼일회계법인)는 그동안 M&A 관련 상담 330건, 정보제공 및 자문 190건의 운영성과를 올렸으며, 이 가운데 26건은 성사까지 이어져 중소벤처 M&A지원기관으로써 자리를 굳히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