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방산 4사, ‘DX KOREA 2016’서 통합 방산기업 역량 선봬
상태바
한화 방산 4사, ‘DX KOREA 2016’서 통합 방산기업 역량 선봬
  • 김백선 기자
  • 승인 2016.09.07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첫 통합 전시관 운영···해외에 기술력 소개 및 신규 사업 홍보
한화 방산 4사는 9월7일~10일까지 열리는 국내 최대 규모의 육군무기 전시회 ‘DX KOREA 2016’에 참가해 한화그룹의 통합 방산역량을 선보인다. 사진=㈜한화 제공

[매일일보 김백선 기자] ㈜한화·한화테크윈·한화디펜스·한화탈레스 등 한화 방산 4사는 9월7일부터 10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16 대한민국방위산업전’에 참가해 한화그룹의 통합 방산역량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하는 ‘DX KOREA 2016’은 대한민국 육군협회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육군무기 전시회로 한화 방산 4사는 처음으로 통합 전시관을 마련해 역동적인 실물 체계장비 등을 선보이며 한화그룹이 보유한 통합 방산 역량을 관람객들에게 소개한다.

특히 이번 전시에서는 한화 방산 4사의 시너지를 살펴볼 수 있는 무기체계가 전시된다.

먼저 천무의 경우 한화가 체계종합을, 한화디펜스가 발사대와 탄약 운반차를 맡아 개발·운영 중인 현황을 소개한다.

또 장거리 지대공미사일(L-SAM)은 국방과학연구소와 한화가 유도탄(ABM), 한화탈레스가 다기능 레이다, 한화디펜스가 발사체계 개발을 진행 중이다.

한화의 전시관은 주요 사업영역에 따라 화력, 기동, 방공, 감시정찰 등 4개 구역과 항공기 엔진, 항법장치 등의 핵심구성품 구역으로 구성됐다.

특히 천무, K9 자주포, 비호복합, 차륜형 장갑차 등 주요 전시품은 실물로도 전시돼 관람객의 이목을 끌 것으로 보인다.

전시에는 폴란드, 핀란드 등 13개국의 참모총장급 군 관계자와 인도네시아 등 15개국의 장성급 군 관계자가 참석한다. 한화는 이에 맞춰 글로벌 공동 마케팅도 벌일 예정이다.

이태종 한화 대표는 “이번 전시회는 한화 방산 4사가 한가족이 된 후 열리는 첫 통합 전시회”라며 “한화그룹의 방위산업 분야 역량과 육성 의지를 적극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