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이 좋다] 스마트포스팅, 체험형 대학생 마케터 ‘모비어 1기’ 해단식
상태바
[대한민국이 좋다] 스마트포스팅, 체험형 대학생 마케터 ‘모비어 1기’ 해단식
  • 이근우 기자
  • 승인 2016.08.31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포스팅이 지난 25일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 위치한 본사에서 체험형 대학생 마케터 프로그램 ‘모비어 1기’ 해단식을 진행했다. 사진=스마트포스팅 제공

[매일일보 이근우 기자] 스마트포스팅은 대학생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7주간 실시한 체험형 마케터 프로그램인 ‘모비어 1기’ 해단식을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모비어 1기 프로그램에는 25명의 대학생이 참여했고, 7주간의 프로그램을 무사히 마친 우수한 마케터 8명과 평범한 마케터 4명 등 모두 12명이 이수 수료증을 받게 됐다.

모비어 1기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스마트포스팅이 광고하는 다양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사용하며 캠페인을 직접 진행하는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콘텐츠 제작과 온라인 광고 실무를 경험했다.

또 비디오바이럴익스트림(VVE) 미션과 비티에스(BETS) 콘테스트를 통해 △시장조사 및 기획안 작성 △동영상 및 플랫폼 콘텐츠 제작 △콘텐츠 유통 △사후 평가 △예산 기획과 집행 등 마케팅 실무를 직접 겪어볼 수 있었다.

더불어 대기업 IP특허출원팀 실무진을 비롯해 사용자환경(UX) 디자이너, 대안언론 PD, 스타트업 PR매니저, 베스트셀러 작가 등 5명의 멘토와 함께 모바일 시대를 정의하는 화두 5가지를 정해보고 경쟁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했다.

개인 미션과 팀 미션 등을 수행하며 경쟁을 펼친 끝에, 세종대학교 디지털콘텐츠학과에 재학중인 공혜빈 학생이 넘버원 모비어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넘버원 모비어에게는 등록금 300만원이 전달됐다.

이어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메카트로닉스공학부 김민철 학생이 베스트 인플루언서 상을 받아 해외여행 경비 150만원을, 광운대학교 화학과 주현규 학생이 베스트 퍼포먼스 상을 수상해 100만원 상당의 노트북을 부상으로 받게 됐다.

올해 처음으로 선보인 모비어 프로그램은 대학생들에게 마케팅 실무의 ABC를 경험하게 하고 학업 현장으로 돌아갔을 때 이론과 실제를 균형있게 바라보는 안목을 키워 향후 진로 선택에 도움을 주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김학철 스마트포스팅 모비어 프로그램 PM은 “대학생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되도록이면 현장에서 실무를 담당하는 젊은 멘토를 섭외했고 프로젝트 취지에 맞게 이론보다는 실제를, 무엇보다 기본에 충실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모비어 프로그램은 매 기수 조금씩 변화를 주며 다른 콘셉트로 진행할 계획이니 관심 있는 대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스마트포스팅은 다음달 2일부터 매주 금요일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와 플랫폼 웹사이트 게시판을 통해 지난 7주간의 모비어 활동을 사진과 영상으로 7회에 걸쳐 연재할 예정이다.

한편, 스마트포스팅은 자체 개발한 비보상형 CPA 1인 마케터 플랫폼을 통해 모바일과 미디어를 아우르는 통합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을 제공하며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수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