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도시보증공사, 해비타트 타운 준공식 개최
상태바
주택도시보증공사, 해비타트 타운 준공식 개최
  • 김동기 기자
  • 승인 2016.08.31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과학기술대 유석형 교수, 한국해비타트 강대권 본부장, 한국해비타트 송영태 대표, 홈파트너 장한나 대표 , HUG 김선덕 사장, HUG 김기돈 경영전략본부장(왼쪽부터)

[매일일보] 주택도시보증공사(사장 김선덕, 이하 HUG)는 지난 30일 김선덕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과 대학생 봉사단 50여명이 참여하여 화단 가꾸기 및 나무심기 등 조경공사를 끝으로 ‘HUG 해비타트 타운’의 공사를 마무리하고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HUG는 지난 ’13년부터 주거복지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한국해비타트와 함께 경남 진주 팔미마을 일대에 주택 총 10개동 40세대를 건설했다. 이 기간에 총 20억 5천만원의 사업비를 후원했고 공사 임직원들도 매년 건축봉사활동에 참여해왔다.

‘HUG 해비타트 타운’은 철근콘크리트 슬라브 목조주택으로, 입주자인 홈파트너는 연간 약 300시간 봉사활동 및 무이자 장기상환의 방식으로 보금자리를 얻게 된다.

또한 HUG는 팔미마을 외에도 ’06년부터 매년 해비타트 봉사에 참여했으며, 현재까지 지원금액이 누적 41억 6천만원에 달한다.

이날 준공식에 참석한 김선덕 HUG 사장은 “공사가 긴 시간 후원해온 HUG 해비타트 타운이 완공되어 매우 기쁘다.”며, “HUG 해비타트 타운에 입주하는 홈파트너 분들이 소중한 공간에서 행복하게 생활하셨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HUG는 아우르미 사내 봉사단을 중심으로 공사의 개성을 살린 ‘주거복지’, ‘도시재생’, ‘인재양성’, ‘나눔실천’의 4가지 테마로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소외계층의 주거여건 개선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