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로모바일, 지배구조 개편 착수…‘연내 사업지주사 형태 전환’
상태바
옐로모바일, 지배구조 개편 착수…‘연내 사업지주사 형태 전환’
  • 나기호 기자
  • 승인 2016.08.30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옐로모바일 현금 및 현금성 자산 현황. 사진=옐로모바일 제공

[매일일보 나기호 기자] 옐로모바일 본사가 순수지주사 형태를 폐지하고 연내 사업지주사로 전환하는 등 지배구조 개편에 착수한다고 30일 밝혔다.

옐로모바일은 본사와 5개 중간지주사, 60여개 손자회사로 지배구조가 형성되어 매 분기 평균 20%의 매출 성장에도 불구하고 고비용 구조, 경영 복잡성 문제 등을 지적받아 왔다.

특히 본사가 유치한 투자금 지원으로 손자회사 매출이 증대되며 그룹 전체적으로는 330억원대의 현금 자산을 확보하고 있으나(전년말 대비 50억원 증가), 순수지주사인 본사는 직접 수익을 창출하지 못하는 한계가 있었다.

옐로모바일 본사는 이러한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연내 사업지주사 형태로 전환할 방침이다. 본사가 100% 지분을 보유한 중간지주사 옐로쇼핑미디어(YSM)과 합병을 추진한다.

YSM은 올 상반기 연결기준 매출 391억원, 영업이익 50억원을 기록했다.

옐로모바일은 지배구조 개편으로 △지주사의 경영 안정성과 투명성을 강화하고, △유사 업무 합병으로 사업 시너지를 높이고자 한다.

아울러 전체 계열사 숫자도 합병을 통해 현재 60여개에서 1/3 수준으로 재편하는 등 경영 구조를 단순화해 IPO를 본격 준비할 계획이다.

한편, 이상혁 옐로모바일 대표는 이번 지배구조 개편에 대해 "경영 안정성과 대외 신뢰도를 제고하면서, 지속 성장을 위한 발판을 더욱 견고히 다져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