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렌터카, 5년 연속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1위
상태바
롯데렌터카, 5년 연속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1위
  • 박주선 기자
  • 승인 2016.08.29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롯데렌터카 제공

[매일일보 박주선 기자] 롯데렌탈의 렌터카 브랜드 롯데렌터카는 ‘2016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에 5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올해로 13회를 맞는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 후원하는 국내 대표적인 브랜드 경쟁력 지표이다.

기업이 소비자를 대상으로 수행한 마케팅활동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 브랜드 이미지 및 브랜드 관계로 형성된 점수를 산출한 지수로 기업이 소속돼 있는 동종 산업 내에서 브랜드 경쟁력 수준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브랜드경영 활동을 진단해준다.

롯데렌터카는 지속적인 브랜드 인지도 및 이미지 향상, 고객 강화를 위한 활동을 진행해 올해로 5년 연속 렌터카부문 최우수브랜드로 선정됐다.

롯데렌터카는 고객들의 차량 이용목적에 따라 보다 쉽고 편리하게 자동차 생활을 설계할 수 있는 ‘나의 자동차 생활 백서’를 제안하는 한편 지난 4월부터 신차 장기렌터카 서비스를 의인화한 롯데렌터카 ‘신차장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브랜드경영 활동에 힘쓰고 있다.

최근에는 친환경 전기차에 대한 관심이 고조됨에 따라 ‘친환경 전기차’ 보급 활성화를 위해 전기차 카셰어링 및 장·단기렌터카 상품을 출시하고 전기차 활성화 및 고객 경험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표현명 롯데렌탈 사장은 “지난 30년 동안 최고의 서비스와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을 통해 이룬 선도적 위치에 머무르지 않고 앞으로도 고객의 더 나은 삶을 창조해 아시아를 넘어 세계 렌터카 시장의 트렌드를 선도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