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이 좋다] 대한항공, 사내봉사단 필리핀 봉사활동
상태바
[대한민국이 좋다] 대한항공, 사내봉사단 필리핀 봉사활동
  • 박주선 기자
  • 승인 2016.08.28 2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항공 사내봉사단인 ‘디딤돌’, ‘사나사(사랑을 나누는 사람들)’ 단원과 현지 주민 50여명이 필리핀 비콜 지역에서 봉사 활동을 펼쳤다. 사진=대한항공 제공

[매일일보 박주선 기자] 대한항공은 사내봉사단인 ‘디딤돌’, ‘사나사(사랑을 나누는 사람들)’ 단원과 현지 주민 50여명이 지난 21~27일까지 필리핀 비콜 지역에서 봉사 활동을 펼쳤다고 28일 밝혔다.

필리핀 비콜 지역은 마닐라에서 377km 가량 떨어진 루손섬 남동부의 반도 지역으로, 지난 2014년 7월 태풍 람마순의 영향으로 큰 피해를 입은 지역이다. 이 지역은 아직까지 제대로 복구가 되지 않아 많은 주민들이 살아가기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대한항공 봉사단은 이 곳 마을에 봉사자들이 손수 태풍 대피소를 짓고 인근 초등학교와 빈민가 마을에서 무료 급식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또 밤길 안전을 위해 산골 마을에 태양열 전등을 설치하고 영양제, 감기약, 소염진통제, 피부연고 등 간단한 기본 의약품도 전달했다.

대한항공은 소소한 행복을 사내외에 전파하고자 올 한해 실시하고 있는 ‘행복’ 캠페인의 일환으로, 봉사 참가자들과 현지 주민들을 위한 특별 행사도 마련했다.

대한항공은 현장을 깜짝 방문해 영양 가득한 현지식과 인기 간식을 제공했다. 봉사에 여념이 없던 단원들은 잠시 휴식을 취하며 맛있는 음식을 나누고, 뜻밖의 응원과 격려에 깊은 감사를 표시했다.

특히 현지의 한 초등학교에서는 대한항공 사회봉사단에 감사패를 전달하며, 몇 년째 이어온 무료 급식 봉사활동에 깊은 고마움을 전했다.

대한항공에는 현재 27개의 사내 봉사단이 활동 중이며 각 봉사단은 회사의 지원 아래 고아원, 장애우 시설, 요양원 등 사회 소외 계층에 대한 다양한 봉사 활동을 시행하고 있다.

한편, 대한항공은 글로벌 항공사의 특성을 살려 해외 지역에서 다양한 형태의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올해에도 피지 사이클론과 일본 구마모토현 지진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을 지원하기 위해 생수, 담요, 의약품 등의 구호품을 전달한 바 있다.

대한항공은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나눔 활동을 펼쳐나가며 국경을 초월한 글로벌 나눔 경영 활동을 활발히 전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