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제자유구역, 용유 왕산마리나 조성사업 준공
상태바
인천경제자유구역, 용유 왕산마리나 조성사업 준공
  • 김양훈 기자
  • 승인 2016.08.28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유 왕산마리나

[매일일보] 인천경제자유구역 영종지구의 개발촉진 및 투자유치 활성화를 위한 선도․앵커시설로써 국제규모의 마리나 시설인 용유 왕산마리나 조성사업이 오는 29일 준공된다.

이와 관련, 용유 왕산마리나는 지난 2012년 8월 공사에 착수, 2014년 아시안 게임과 장애인 아시안게임 요트경기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봐 있다.

또한, 영종지구의 개발촉진과 투자유치 활성화를 위한 앵커역할을 위해서 지난해 당초 체육시설이었던 요트경기장을 국제적인 규모의 마리나항만시설로 개발계획을 변경했다.

그리고 올해 초부터 사업 준공을 위해 군부대 등 관련행정기관과의 협의를 완료하여 이번에 사업을 준공하게 됐다.

이 사업은 인천시와 (주)대한항공이 지난 2011년 3월 협약을 체결, 총사업비 약 1554억원을 들여 9만8,604㎡ 공유수면을 매립해 300척(해상 266척, 육상 34척)을 계류 할 수 있는 국제규모의 마리나항만을 건설했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시설이 준공되면 민간투자자인 ㈜왕산레저개발(대한항공 자회사)에서는 마리나운영과 약 2000억원을 추가로 투자하여 클럽하우스, 호텔, 판매시설 등 세계적으로 특화된 마리나를 조성할 예정으로, 국내외 관광수요를 충족시키고 용유무의 지역 투자유치 활성화에 기폭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 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