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미술관, ‘경기도 신진작가 작품 공모’
상태바
경기도미술관, ‘경기도 신진작가 작품 공모’
  • 강세근 기자
  • 승인 2016.08.25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강세근 기자] 경기도미술관은 8월 25일부터 9월 13일까지 ‘경기도 신진작가 작품 공모전’을 진행한다. 경기도가 함께 추진하는 이번 공모전은 신진 작가를 발굴, 지원해 경기도 문화예술 확대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고 밝혔다. 

응모 자격은 만 40세 미만으로 경기도에 거주하거나 경기도에 작업장이 있는 작가로 초‧중‧고등학생과 대학생, 갤러리 소속, 개인전 5회 이상 작가는 제외된다. 

모집 분야는 평면예술(한국화, 서양화, 사진, 판화 등), 입체예술(조각, 설치, 공예 등), 미디어 아트, 디자인(제품, 가구, 리빙 등) 분야의 완성작이며, 작품 제한 가격은 1점 당 1천만 원 이하다.

신청은 공모신청서와 작품 사진, 제안작품 시장가격 산출자료 등 서류를 작성해 경기도미술관으로 접수해야한다. 작품 사진은 웹하드에도 등록해야한다. 최종 선정작은 9월 23일 경기도미술관 홈페이지에 발표한다. 

경기도미술관은 선정된 우수한 작품은 미술관 특별 소장품으로 구입해 등록할 예정이며, 또한 오는 10월 24일부터 11월 20일까지 경기도 굿모닝하우스(옛 도지사 공관)에서 전시회를 여는 등 도민에게 공개할 예정이다. 

미술관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이 참여 작가와 작품의 인지도를 높이고, 예술과 삶의 간극을 좁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참여를 독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